관리 메뉴

PC Geek's

티스토리용 무료 이미지뱅크: 플리커(Flickr)와 피카프(Picapp)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그래픽, 사진

티스토리용 무료 이미지뱅크: 플리커(Flickr)와 피카프(Picapp)

alberto
제목처럼 되면 이건 정말 대박이죠? 지난 달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미지뱅크에 관해 글을 몇 꼬치 올린 적이 있습니다.

그랬는데, 오늘 나온 뉴스에, 다음에서 저 두 이미지뱅크와 제휴해 티스토리에 그림을 넣을 수 있도록 했다고 합니다. API레벨에서 지원한다니, 혹시 티스토리 에디터에서 다음책을 검색해 책정보를 넣듯 넣는 걸까요? 그럼 정말 예쁜 블로그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두 사이트를 조금 찾아봤습니다.


플리커(Flickr)
사용자 삽입 이미지
URL: http://www.flickr.com/
플리커는 Yahoo! 계열사입니다. 조금 둘러보니, 국내에 있는 사진 공유 사이트와 비슷합니다. 이용자에게 중요한 사진 사용 규칙 부분도 그렇습니다. 사진을 공유할 때, 업로더 개인이 사진/일러스트별로 정해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www.flickr.com/

이 말은, 플리커에 있는 이미지를 이용할 때는 1) 이미지를 검색하고 2) 쓸 이미지에 표시된 저작권을 보고 그 중 쓸 수 있는 걸 써야 한다는 이야기가 되겠지요. 이건 다음이 야후에게 일괄 구입할 수 있는 것도 아닌 것 같고요. (몇몇 이미지뱅크처럼 몇 달러 걸고 이미지당 몇 센트씩 쳐서 세일하는 식도 아니니까요) 그렇다면, 다음에서 제공하는 것은, 플리커 이미지를 사용하기 쉽도록 티스토리 API에 넣어주고, 이에 관한 업무 협력을 야후와 맺었다는 것이 아닌가 모르겠습니다. 아, 짐작이니까 진지하게 읽지 마세요. ^^


피카프(Picapp)
사용자 삽입 이미지
URL: http://picapp.com/
피카프는 이미 워드프레스와 제휴해 플러그인을 제공하고 있군요. 여긴 한글화 안 돼있습니다.
사용계약관련 링크입니다: http://picapp.com/Policy.aspx?name=termsandcondition
복잡해요 ㅠ.ㅠ;; 이 글과 이번에 나온 기사를 보면, 피카프의 경우 그림 하단에 광고가 달려 나오는데, 이것이 그림을 블로그에 쓰는 댓가가 되나 봅니다. 그렇다면 광고를 쓰는 블로그라도 상관없겠지요. 또, 플리커와 마찬가지로 티스토리 에디터에서 직접 넣도록 플러그인을 줄 모양.

(*)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