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파워포인트 파일(PPT)를 동영상 포맷으로 만들어주는 프로그램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문서 편집

파워포인트 파일(PPT)를 동영상 포맷으로 만들어주는 프로그램

오늘의 giveawqayoftheday에 올라온 프로그램이 이런 종류인데, 평은 반반이군요.
댓글에서 프리웨어(freeware; 무료 프로그램) 링크를 하나 봐서 기록을 남겨둡니다. 별로 쓸 일은 없을 것 같지만
PPT를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게시할 때 좋은 방법같습니다.
프로그램 사용 방법을 가르쳐 줄 때는 화면을 녹화하는 프로그램을 쓰지만
어떤 개념을 설명하고자 할 때는 파워포인트 슬라이드가 좋죠.
숙달된 사람은 애니메이터라든가 플래시를 바로 사용하겠지만 저같은 보통 사람은 필요한 일이 생기면 이런 걸 고르겠습니다. :)

E.M. Free PowerPoint Video Converter
사용자 삽입 이미지
URL: http://www.effectmatrix.com/PowerPoint-Video-Converter/FE.M. Free PowerPoint Video Converter ee-PowerPoint-Video-Converter.htm#key

무료인 대신 같은 회사에서 나오는 프로 버전에서 제약이 약간 들어가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 자체는 대단히 다양한 비디오, 오디오, 그림 포맷으로 출력할 수 있지만, 무료 버전은
WMV, Ms Mpeg4 AVI, MPEG, mp3, BMP
이 포맷으로 변환할 때는 표지(watermark)를 찍지 않고 자유롭게 쓸 수 있고, 나머지 포맷(flv, h.264 등)으로 변환하면 표지를 찍는 모양입니다. 상업용 제작사에서 이 정도면 준수하다고 생각합니다. ^^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변환 형식을 나열한 데서 알 수 있듯이 비디오, 오디오, 그림으로 출력가능합니다.
    (그림 출력은  PPT -> BMP 변환과 같을 테고, 오디오 출력은, PPT 쇼에서 음성부분만 추출하는 기능으로 쓸 수 있을 듯 합니다)
  • Microsoft Office 2000부터 2007 (최신) 버전까지 지원합니다.
  • 한 번에 한 파일이 아니라 변환할 파일 목록을 작성해 일괄작업 가능합니다.
  • PPT 슬라이드를 변환할 때, 별도 오디오 파일을 추가해 음성부로 해서 작업할 수 있습니다. 변환할 때 자신의 음성으로 녹음한 설명을 넣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mp3, wma, wav 포맷 지원)
  • 만들어질 동영상에 얼마간 편집 기능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설명과 스크린샷은 링크한 주소를 참고하세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