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윈도우 7 기록 약간, 윈도우 10 구매할 때 버전 본문

공구함, 튜닝PRG

윈도우 7 기록 약간, 윈도우 10 구매할 때 버전

MS의 지원이 한 달 남짓 남은 지금이지만 어쨌든, 예전 기록이다.


윈도우7 설치미디어는 경우에 따라 복구디스크로 사용하지 못할 수 있음.

시작 복구할 때 쓸 수있는 복원지점 설정, 그리고 OS 백업(데이터 백업이 아니라)은 평소 해둘 것.

그리고 OS에 문제가 있을 땐 C드라이브 자체가 인식못하거나 손대지 못할 경우도 생길 수 있으니,

저장가능하면 반드시 다른 물리저장장치를 부가적으로 활용할 것.


애플 타임머신만큼은 아니라도 비슷한 기능이 윈도우 7에도 있었다. 하지만 나는 그것을 제대로 써본 적이 없다. 쌓은 데이터 다 포기하고 백업된 최종본으로 덮어씌워 돌아가고자 해도 문제가 생기니.. 하드웨어가 5년이 지나면 이렇게 되는 걸까. 윈도우 10 역시 참 속썩이게 만드는 게 시작복구화면이다. 얼마 전 뉴스를 보니 윈도우 10의 시작버튼 버그, 시동복구화면, 업데이트 불안정같은 게 좋아졌다는 말도 있던데.. 더 두고 보자.


컴퓨터 메인보드를 바꾸는 업그레이드를 한다면 컴퓨터를 마출 때 윈도우 10은 FPP(Full Package Product)로 구매할 것. 그리고 업그레이드 OS 상품은 하드웨어에 묶이는 경우도 있다 하니 구매 전 라이센스를 잘 확인할 것.

OEM는 물론이고 DSP도, 보드가 고장나서 교체한 경우에는 A/S이력을 확인하고 인증해준다니까 조립컴퓨터주문하며 DSP를 넣은 경우, 몇 년 쓰다가 보드가 고장나 바꾸는 경우 확인을 어떻게 해야 하나 모르겠다(요구하는 절차를 밟을 수 있으면 되겠지만). 아래는 검색되는 MS 문답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여러 방법을 통해 고객님들께 제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그 중 박스 포장된 소매용 제품(FPP)과 브랜드 PC와 함께 제공되는 OEM 제품, 완성된 PC(조립PC)와 함께 구매가 가능한 COEM 제품(DSP) 등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 FPP 제품이란 박스 포장된 소매용 제품으로 동시에 한 대의 PC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 중 메인보드 교체 및 PC변경 시에도 정품인증을 받으실 수 있으며 기술지원 및 A/S를 마이크로소프트 고객지원센터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 OEM 제품이란 브랜드 PC 제조사가 하드웨어의 특성에 맞게 Windows를 재 구성하여 PC 와 함께 판매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기술문의 및 A/S는 해당 PC제조사에서 담당하고 있으며, 사용 중 메인보드 교체 및 다른 PC로Windows 제품을 옮겨 설치할 경우 사용권이 소멸됩니다.
  • COEM 제품(DSP)이란 제품만 별도 구매가 가능하지 않으며, 완성된 PC (조립PC)와 함께 구매할 수 있는 제품으로 해당 PC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메인보드 및 PC 교체 시 사용권이 소멸됩니다. COEM 제품의 경우 일반 박스 포장된 소매용 제품에 비하여 절반 이상의 저렴한 가격에 제공되고 있으나 기술지원 및 A/S는 구매처를 통해서만 지원된다는 제한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장으로 인한 A/S시에는 고객 지원 센터를 통하여 A/S 이력을 확인 후 인증 지원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고객 지원 센터 1577-9700) 


위와 같이 소매용 제품(FPP)과 OEM, COEM 제품에는 차이점이 있으며 고객님의 필요에 따라 선택하여 구매가 가능하며 만약 주기적인 메인보드 교체 및 잦은 PC교체가 있으신 경우에는 OEM, COEM 제품이 아닌 소매용 제품(FPP)을 구매하셔야만 합니다.


여기서 PC 교체란 일반적인 하드웨어(HDD, RAM, Sound Card 등)의 교체나 업그레이드가 아닌 동일한 컴퓨터라고 보기 어려운 시스템의 변경인 메인보드, 또는 컴퓨터 자체를 교체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즉, 컴퓨터 및 메인보드만 변경되지 않을 경우 CPU, HDD, 메모리, 그래픽카드 등 여러 부품이 변경되어도 지속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https://answers.microsoft.com/ko-kr/windows/forum/windows_7-windows_install/dsp%EC%99%80-fpp%EC%97%90/8bc834a4-5a30-426e-b1b3-8d6eb271d4a1


MS사이트에 들어가 보니 간단 퀴즈를 풀어보라는데, 그 결과는.. "그냥 새 컴퓨터 사라." 


새걸 사라니, 리사 수의 친구 MS. (사실 이 화면 밑에는 MS서피스 소개 웹페이지가 있다)


홈버전과 프로버전 차이




그래서.. 어디서 결제하란 말이야? 몇 달 만에 들어봐 보니 생소하네..


이런 거나 보이고..

윈도우 참가자 프로그램 https://insider.windows.com/en-us/


다나와에도 상품 분류가 있기는 하다. 하지만 게임을 스팀에서 사듯이 이젠..


있네. 아까는 링크가 잘못돼서 뱅뱅 돌았던 모양.

https://www.microsoft.com/ko-kr/store/b/windows?icid=CNavSoftwareWindows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