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인터넷뱅킹 계좌비밀번호 입력오류횟수 추가로 비밀번호 재설정할 떄 본문

모바일, 통신/전자금융, 뱅킹

인터넷뱅킹 계좌비밀번호 입력오류횟수 추가로 비밀번호 재설정할 떄

원래는 은행방문해야 하는데,

은행 안 가도 되는 비대면방식이 있다.


하나은행의 경우, 스마트폰 앱에서 비대면처리가능하다. 다른 은행도 그럴 것 같다.



스마트폰 앱(하나 1Q뱅킹)을 실행, 로그인한 다음

화면 하단 오른쪽 끝 메뉴버튼을 터치해 연다.


My 하나> 계좌관리> 계좌비밀번호재등록


메뉴를 사용한다.


앱이 신분증스캔하므로, 운전면허증이나 주민등록증이 필요하다.

그리고 추가 인증을 위해 하나은행에 돈입금받을 수 있는 다른 계좌가 있으면 그 계좌, 아니면 다른 은행의 계좌에 하나은행이 1원 입금해 확인하는 절차가 있다. 그 은행 앱에도 로그인할 수 있어야 한다. (메뉴에서 다른 확인방법도 본 것 같지만 이게 익숙해서 더 알아보지 않았다)



하나은행 전화번호:


    전자금융상담 전용 1588-3555 (모바일뱅킹, 인터넷뱅킹 등)
    은행업무 1588-1111 / 1599-1111
    해외 +82-42-520-2500

은행 웹사이트나 전화번호는 따로 적어두거나 스마트폰 연락처에 등록해둘 것.

웹브라우저 북마크(즐겨찾기)는 악성 애드온(확장프로그램)이 파밍사이트주소로 변조할 가능성이 있다. 그리고 아주 가끔 바뀔 수있다. 편의상 등록해 쓰더라도 조심하고, 보통은 그냥 네이버나 구글에서 OO은행이라고 검색해 그때그때 확인하자.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