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케이뱅크와 카카오뱅크 PC웹사이트의 단점 본문

모바일, 통신/전자금융, 뱅킹

케이뱅크와 카카오뱅크 PC웹사이트의 단점

원래 앱기반이기는 하지만 PC웹에서 처리할 수 있는 업무를 크게 제약시켜놓은 것. 이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비대면은 PC웹을 배제하는 것이 아니며, 금융정보를 제대로 제공할 때는 폰보다는 컴퓨터가 더 좋다. 이 문제는 카카오뱅크가 특히 심하다. PC웹에서 처리할 수 있는 업무가 거의 없어보이고, 상품설명 웹페이지도 레이아웃이 장난같아서 부실하고 정보가 한눈에 들어오지 않는다.


https://www.kbanknow.com/


https://www.kakaobank.com/


조회 등 일반 업무는 아직까지는 공인인증서를 요구하는 건 별 수 없지만, 꼭 공인인증서가 필요하지는 않아도 될 것 같은, 일반에 공개하는 내용도 공인인증서를 요구하는 웹페이지가 있다. 이것은 케이뱅크 웹사이트가 그런 편인데, 카카오와 달리 일반 은행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일반은행처럼 조금 더 신경써줬으면 싶었다.



하지만 둘 다 사이트를 못만들지는 않았다. 괜찮았다.

케이뱅크와 카카오뱅크 모두 지금 정책으로 관리하는지 정기예금 금리가 1개월 기준 0.65%, 0.6%고, 행사상푸은 0.7%짜리도 있다. 증권사 1개월짜리 RP의 두 배가 조금 못 되는 금리다.


재미있는 상품이 몇 가지 보였는데, "만기가 되어도 자동재예치를 5회까지 해준다"는 설명이 붙은 상품도 보았다. 그런데 왜 5회지? 그냥 회전식으로 자동재예치시키고 해지하면 마지막 리볼빙 주기만 중도해지처리하면 될 것을. 사고가 더 유연해야 하지 않을까. 정기예금이나 정기적금쪽은, 시중은행은 우대금리가 붙은 걸 기본금리로 제공하기도 한다. 계좌이체 수수료부담이 어떨지(토스로 연결하면 될까)궁금한데, 별 혜택도 없으면서 최하등급이면 급할 때 뭔가 손해볼 것 같은 느낌이 드는 은행 고객등급만 아니면 웬만하면 이리로 옮기고 싶을 정도군.


조만간, 이 두 인터넷은행의 서비스를 좀 정리해봐야겠다.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쓴 상품도 있었고... 어쨌든 이런 걸 한눈에 비교해보는 데는 역시 PC웹이 좋다.

모바일웹은 자기 회사 서비스/상품만 독점적으로 보여줘서 시야를 좁힌다. 폰 자체가 글자 그대로 시야가 좁고, 스마트폰OS가 그런 비교를 하는 데는 매우 안 좋지만. (그래서 자기회사 울타리 안에서만 놀게 하려고 필요이상으로 앱을 중시하는 것이겠지만)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