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웹사이트, 서버가 잘 연결되나 주기적으로 확인: 더블몬 본문

모바일, 통신/넷

웹사이트, 서버가 잘 연결되나 주기적으로 확인: 더블몬

clien.net에 들어갔다 재미있는 사이트가 있길래 남깁니다.

DoubleMon 이라는 사이트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URL: http://www.doublemon.com/

특정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고 확인 주기를 정해주면
지정한 타이밍마다(매 몇 분마다란 식으로) 해당 사이트에 지정한 프로토콜(안내를 보면 웹말고도 있습니다)로 접속해 서버 연결이 끊기지 않았는지 확인한다고 합니다. 그냥 핑을 때리는 건 아닌 모양이고, TCP/IP기반 서비스 몇 가지를 지원한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http, SMTP, FTP, Telnet, SSH가 기본이고 그 밖에도 된다고(기업형 서비스니 그렇겠지요).
확인하는 출발 지역은 북미, 유럽, 한국에서 접속시도를 해본다고.
그리고, 그 결과 장애가 생겼으면 이메일, 문자, 트위터, 핸드폰SMS, 전용 데스크탑 프로그램 등을 통해 통보한다고 합니다.

서비스 요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http://www.doublemon.com/web/service/price.jsp#price
60분 주기로 감시해 통보 수단을 이메일, 트위터, RSS중에서 골라 알려주는 건 무료.
5분, 1분 주기로 감시하거나 핸드폰SMS로 알려주는 건 유료. 얼마 하지 않아보이니 직업인 관리자라면 솔깃하겠습니다. (그런데, SMS단가는 1회당인 것 같지만, 모니터링 단가는 1개월에 그렇단 얘길까요? 홈페이지에 1개월 무료 크레딧 이벤트를 하는 걸 보면 그런 것 같기도 한데..) 선불, paypal만 받는군요. 결제 방식은 이렇지만, 순수 국내 업체라고 하며 세금계산서 발행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런 서비스, 생각해보니 있는 게 자연스러운데.. 다른 곳도 있는지 함 찾아볼까요? ^^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