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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전기차 배터리는 완성형이 아니다, 발전도상에 있다. 본문

저전력, 전기요금/전기차, 스마트카 그 외

지금 전기차 배터리는 완성형이 아니다, 발전도상에 있다.

전기자동차에서 제일 비싼 모듈을 꼽으라면 빠지지 않는 게 배터리일 겁니다. 당연히 자동차회사들은 그걸 남준 채로 방치하고 싶어하지 않겠죠. 게다가 잘 하면 가솔린엔진이 몇 마력이라는 숫자로만 단순비교되지 않듯이 전기차배터리도 몇 kWh라는 숫자로만 표현되지 않고 차별화요소가 될 수 있을 테고...

어쩌면 미래 표준은 전혀 다른 원리를 사용하는 물건이 돼있을 지도 모릅니다. 서너 가지가 경쟁할 지도 모르죠.

http://naver.me/FOsTrX4C

글로벌 車업계, '전기차 배터리 독자 개발 시작됐다'

글로벌 전기차·완성차업계가 배터리 구매, 배터리사와의 합작을 통한 '물량 안정 확보' 단계를 거쳐 이제는 '배터리 자체 개발 주도권' 확보에 나섰다. 테슬라와 BMW·폭스바겐 등이 배터리 셀 독

n.news.naver.com

전세계 주요 자동차회사들이 배터리기술개발, 충분한 지분을 가지고 공동으로 개발, 경영하는 합작공장, 지분매입 등 다양한 방식으로 "내재화" 중.

"배터리 업체 의존도를 벗어나 각사의 전기차에 최적화된 배터리 선행 기술까지 확보하려는 시도다. 반도체업계의 '팹리스-팹' 구조처럼 배터리는 완성차 업체가 개발하고 생산은 배터리 제조사가 맡는 형태가 될 것으로 전망" - 전자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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