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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CATL, 테슬라 중국공장에 자동차용 리튬인산철배터리 공급사 선정 본문

저전력, 전기요금/전기차, 스마트카 그 외

중국 CATL, 테슬라 중국공장에 자동차용 리튬인산철배터리 공급사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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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내 테슬라 공장에서는 모델 3를 출고가 27만 위안짜리 스탠더드 모델과 34만 위안짜리 롱레인지 모델을 생산하는데, 그 중 CATL이 공급하는 전지는 스탠다드 모델. 그리고 중국정부가 보조금을 주는 차종도 스탠다드 모델.

이번 결정으로 LG화학은 테슬라 중국공장 수요의 9할을 공급하던 지위에서 내려설 것 같고, 작년까지 LG화학이 CATL대비시장점유율 약 10%위였전 판세가 역전될 것이라는 전망

http://naver.me/FEtzGJfz

테슬라 中 '모델3' 배터리 공급에 中 CATL 합류...LG화학 입지↓'

중국 배터리 업체 CATL이 이달부터 테슬라 중국산 차량에 신형 배터리를 공급한다. 테슬라는 그동안 주로 LG화학 배터리를 썼지만 이번에 CATL을 공급처에 합세시키면서 향후 LG화학의 입지가 좁아

n.news.naver.com

CATL이 테슬라 중국차에 납품하는 리튬 2차전지는 삼원계가 아니라 리튬인산철(LPF)계열. 코발트가 필요없어 삼원계대비 단가가 싸지만 더 무겁고 에너지밀도가 낮음. 하지만 기술을 발전시켰고 셀 패키징을 셀-모듈-배터리팩에서 셀-배터리팩으로, 그리고 납작한 직육면체인 각형단위셀을 쌓아서 공간활용을 더해 보완했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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