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LG전자는 왜 삼성전자AP(엑시노스)를 안 쓸까요? 본문

모바일, 통신/IT회사 News

LG전자는 왜 삼성전자AP(엑시노스)를 안 쓸까요?

1.
자존심같은 건 없다고 보는데 말이죠. 그 콩알만한 자체생산판매량[각주:1]가지고도 퀄컴눈치보는 건 아닐테고.

벨벳, 윙 등 플래그쉽이나 시기적으로 그거 대신 발표된 것 같은 전화기들이 스냅드래곤 최고급라인업을 안 달고 나온 게, 그러면서도 가격대는 꽤 됐던 게 발표때부터 말많았죠.[각주:2] 저도 의아해서 해보는 말입니다.

http://naver.me/GVA5bXv9

롤러블폰 호평 받자마자…LG전자 스마트폰 매각설 곤혹

세계 최대 IT 가전전시회 ‘CES2021’에서 롤러블폰으로 호평받은 LG전자가 새해부터 스마트폰(MC)사업부 매각설에 휘말렸다. LG전자는 공식적으로 부인했지만 업계에서는 근거 없는 소문만은 아니

n.news.naver.com


2.
LG전자는 OS와 소프트웨어, 그리고 스마트폰사업을 그렇게 유지하려하는 이유라는 가전통합에 집중할 수 있을까요?
틱톡 설치링크를 출고펌웨어에 넣어주고 얼마받았는지 모르겠는데, 엘지전자 스마트폰이 살 길은 "한국브랜드" 이거밖에 없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OS, UI, 선탑재 소프트웨어를 개량하고 신경써서 이거 중국산사는 것보다 나음! 안전함!하고 공공기관과 일반소비자에게 신뢰를 주어야 하는 거죠. 어차피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나 삼성것하고 경쟁하는 건 이제 무리쟎아요. 하드웨어는 사정이 나빠 외주주는 거 어쩔 수 없더라도 소프트웨어는 잡고 있어야 LG라는 브랜드가 시장에서 의미있게 받아들여질 겁니다. 아니면 엘지나 스카이나가 되겠죠.

3.
어디로 가는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하나는 달라진 게 있네요. 구글에서 엘지 스마트폰 모델을 검색해보면 엘지전자의 공식홈 제품정보가, 구글이 따로 관리하는 광고와 쇼핑을 빼고, 검색결과 첫페이지, 즉 첫 10개 안에 리스팅됩니다.

이게 당연한 것 같지만, 바로 얼마 전까지 안 그래서 참 짜증났는데.. 요즘은 삼성사이트와 비슷하네요.

  1. ODM말고 말입니다. [본문으로]
  2. 윙은 모양이 모양인만큼 비싼 건 이해했지만 그럼 비싼 만큼 좋은 거 달아줬어야지.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