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왼손으로 마우스 쓰기 본문

컴퓨터 부품별/키보드,마우스,디지타이저,게임장비

왼손으로 마우스 쓰기

요즘 왼손으로 마우스를 씁니다. 오른쪽에 노트북을 두니까 키보드 오른쪽이 너무 불편했습니다. 전에 타블렛쓸 때도 그랬는데. ;; 생각해보면 키패드도 오른쪽에 있군요. 며칠 왼팔이 아프더니 적응됐는 지 이제는 그럭 저럭 괜찮아졌습니다. 어쩌면 그간 오른팔과 손을 많이 쓰느라 왼팔은 그냥 기둥처럼 기대고 있었던 모양입니다.

혹시나 해서 관련 검색을 조금 해봤습니다.

오른손 잡이면서 왼손으로 마우스를 쓰는 분이 계신가요? KLDP
: 왼손으로 마우스를 잡는 사람들 답글이 재미있네요. :) 클립보드 단축키를 이렇게 대신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복사하기 Ctrl-C  Ctrl_Insert
붙여넣기 Ctrl-V  Shift_Insert
잘라내기 Ctrl-X  Shift_Delete

※ Shift_Delete 키는 윈도 탐색기에서 파일을 휴지통에 넣지 않고 바로 영구 삭제하는 단축키기도 합니다. 사용시 주의.


Lbird님의 블로그: 왼손 마우스용 버튼전환 프로그램과 왼손으로 마우스를 사용할 때, 키보드 단축키 일부 설명이 있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감이 옵니다.

※ 참고: 링크된 블로그에 있는 왼손 마우스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키보드 드라이버도 제어판> 키보드 에 들어가서  101키 키보드 (종류3) 으로 바꿔주라는 말도 있는데, 키보드는 그냥 한글키가 달린 한글 키보드 종류로 설정돼있으면, 적어도 위 세 가지 키는 건드리지 않아도 잘 먹는 모양입니다. 지금 제 키보드는 삼성 usb키보드고 삼성키보드 드라이버가 깔려 있는데, 셋 다 먹습니다.

마우스는, 완전한 왼손주의자라서 왼버튼과 오른버튼을 바꾸고 싶다! 면 저 블로그에서 소개한 프로그램을 쓸 수도 있지만, 그냥 제어판> 마우스에서 바꿀 수도 있습니다.
※ MS에서 배포하는 MS마우스용 프로그램을 깔면 더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릭하면 크게 보입니다)

버튼이 여러 개라도 시도해 볼만 합니다. 일단 두 버튼+휠 마우스인 걸로 선택. 이건 MS마우스가 아니라도 OK.

많은 기능 중에 고를 수 있습니다. 단축키, 프로그램 실행, 매크로 등.


-> 부가 기능이 괜찮은 휠마우스용 프로그램: 한글 Microsoft Intellipoint
(저는 오른손용 배치대로 씁니다. ^^)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