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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metaverse = meta + universe) 본문

모바일, 통신/AR, VR

메타버스(metaverse = meta + universe)

"가상현실"에 보다 많은 리소스, 블록체인, 단순한 콘텐츠 소비채널이 아니라 기업과 개인에게 환금성있는 경제활동까지.. 과거와는 많이 달라 다른 이름을 붙인 것이라고 보면 되나. 전에도 메모했지만 껄끄럽네.[각주:1]

3차원 가상현실, SNS, 경제활동
.. 유명한 mmorpg게임들은 이런 면을 가지고 있었던 것 같은데. 게임 콘텐츠가 제공했든, 유저나 서드파티가 제작한 보조프로그램이든, 그 게림을 할 때 다른 회사의 메신저나 채팅프로그램(요즘은 sns)을 같이 쓰는 문화든. 일단 기사에 언급되는 것 몇 개 가입해보고 맛을 봐야 하나..


아래 셋은 모두 매일경제신문 기사.

http://naver.me/xPIbuc7D

네이버 '제페토' 이용자만 2억명 ... '메타버스' 무섭네~

메타버스에 관심이 가장 많은 곳은 게임 업계다. 해외는 물론 국내 주요 게임사들은 메타버스를 차세대 먹거리로 삼으려는 움직임을 보인다. 대표적인 기업은 메타버스를 대중화시킨 미국 게임

n.news.naver.com

ㅡ 미국 로블록스. 미국 16세 이하 청소년의 절반 이상이 가입. 월 "진성이용자"가 1.5억.
ㅡ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 게임 속 "파티 로얄" 전세계 3.5억 명 가입.
ㅡ 네이버 제페토. 2억 이용자의 9할이 해외접속, 8할이 십대 청소년.
ㅡ 엔씨소프트와 넥슨도 주사업인 게임과 연계해 플랫폼 개발

ㅡ 초등학생용인 호두잉글리시는 가상세계 5개 대륙 30개 이상 마을을 여행하며 음성대화하며 미션(퀘스트)을 풀어가는 방식으로 이루어지는 교육용 게임 콘텐츠. 4만 명 이상 접속.
ㅡ 마이크로소프트는 마인크래프트를 교육과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확장 중.
ㅡ 페이스북은 가상현실 sns "호라이즌"발표.

nVidia의 "옴니버스" 플랫폼. 유니티, 자이언트스텝 등 국내외 관련 회사.
http://naver.me/GfaDe4HO

메타버스 덕분에 뛰는 주식 ... 유니티, 자이언트스텝 주목

메타버스 시장이 주목받자 금융투자 업계는 수혜주 찾기에 한창이다. 대표 주자로 언급되는 기업 중에는 주요 사업이 순항하는 가운데 메타버스 기대감이 더해지면서 주가가 긍정적인 움직임

n.news.naver.com


http://naver.me/xrPjYudZ

'메타버스' 개념 총정리 ... 현실보다 생생한 가상세계

질문. 방탄소년단(BTS)이 신곡 ‘다이너마이트’를 발표한 곳은? 콘서트장도, 음원 플랫폼도 아니다. 정답은 인기 게임 ‘포트나이트(지난해 9월)’에서였다. 그럼 관객은? 아바타로 분한 포트나

n.news.naver.com

이 분야 시장규모가 2019년에 4백억대로 평가됐는데 2025년에 4천억대, 2030년에 1.5조원대로 커질 거라는 전망.




  1. ubiquitous computer와 internet of things, terminal과 thin client의 차이쯤?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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