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베트남에서 필요한 건... 모 대기업의 이야기(백신) 본문

아날로그

베트남에서 필요한 건... 모 대기업의 이야기(백신)

한국기업들에게만 그랬는지 어땠는지는 모르겠지만 베트남정부는 외국 대기업들에게
백신값을 내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삼성 CJ등 다른 회사들은 비정부 루트를 찾아 어찌어찌 했다는데, LG는 그게 안 됐다고..

 

https://www.mk.co.kr/news/society/view/2021/07/668809/

 

"16억이나 냈는데…" LG, 베트남서 백신 못구해 `발동동`

거액 기부하고도 백신 접종 `불투명`…삼성은 3만2천명, CJ 2천명 1차 접종 주베트남 박노완 한국대사, 하이퐁시에 긴급 지원 요청

www.mk.co.kr

"앞서 LG는 지난달 25일 베트남 보건부 응우옌 탄 롱 장관이 SK와 삼성전자 등 백신 펀드를 기부한 한국 기업 대표들을 불러 감사의 인사를 전한 자리에도 참석하지 못했다. 삼성은 (......) 베트남 중앙정부 및 지방성에 내놨고, SK도 (......) 중앙정부에 기부했다. LG는 중앙정부 대신 지방성에 기부금을 냈기 때문에 보건부가 마련한 자리에는 초대받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일각에서는 LG전자가 거액을 내고도 백신을 구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과 관련해 삼성전자나 CJ 등 백신을 조달한 다른 기업들의 사례를 참고해야 한다는 지적도 나온다.
실제로 삼성전자나 CJ는 한국대사관에 도움을 청하지 않고 현지에서 쌓은 노하우나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해 직원용 백신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익명을 요구한 현지 업계 관계자는 "베트남에서 비즈니스를 하려면 대정부 네트워크나 적재적소에 자원을 투입하는 노하우는 필수"라고 말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