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코로나19 변이바이러스 관련 정부발표/:/ 돌파감염관련 본문

아날로그

코로나19 변이바이러스 관련 정부발표/:/ 돌파감염관련

오늘자 정부 정례보도자료 중에서 변이바이러스 부분입니다.



# 돌파감염한 경우에 관한 기사. NEJM에 올라온 외국 연구사례를 보고, 아직 샘플이 부족하긴 하지만 국내 집계를 보니 비슷한 경향인 것 같다는 말.
http://naver.me/xzc5wQpp

 

"백신 접종 후 '돌파감염', 감염되더라도 감염력 절반 수준"

델타 변이(인도 변이)의 유행과 함께 백신 접종 완료 후 14일이 지난 후에 감염되는 '돌파감염' 사례가 느는 가운데 당국이 돌파감염되더라도 추가 전파력은 미접종자 대비 절반 수준이라는 분석

n.news.naver.com

 

추가기사. 2021.8.13.)

돌파감염에 대한 이해.. 일단 백신 임상시험때 기대효력이 6개월 남짓인 경우, 초기 접종자는 지금쯤 슬슬 약발이 떨어질 때가 되어간다는 계산이 나오니까, 새 변이에 걸릴 수 있다는 주장.

https://news.naver.com/main/read.naver?mode=LSD&mid=sec&sid1=001&oid=421&aid=0005540693

 

고위험군 접종 벌써 6개월…백신효과 '뚝', 돌파감염 '비상'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진행중이지만, 좀처럼 유행은 가라앉지 않고 있다. 반대로 상반기에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완료한 고위험군

news.naver.com

1차 접종을 기준으로 보면 벌써 6개월 가까이 지났고, 2차 접종을 기준으로 봐도 2달 후면 6개월이 넘어간다. 문제는 전문가들이 코로나19 백신의 항체 형성 기간을 6개월에서 1년 정도로 보고 있다는 점이다. 화이자 백신의 경우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백신효과가 2개월에 6%씩 감소한다는 자체 연구결과도 보고되고 있다. (......)

여기에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4차 유행을 주도하고 있다는 점도 문제다.(......) 델타 변이는 (지금 접종 중인 종류) 백신의 예방효과를 낮춘다.(......)

정부는 항체 형성 기간이 떨어지고 있는 고령층을 고려해 오는 4분기부터는 부스터샷(추가 접종)을 계획중이라고 밝혔지만, 최근 모더나 백신 공급 차질 등과 같이 공급 문제가 지속적으로(......)
천은미 이대목동병원 호흡기내과 교수는 "(고령층 같이) 면역이 떨어진 분들은 항체가 형성이 적게 되는데, 시간이 지나면 더 떨어진다. 6개월이 지나면 떨어진다고 알려져 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