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블루투스 모노 이어셋(헤드셋), SCM-711 vs SHM-612 사양 비교, 링크 본문

모바일, 통신/악세사리

블루투스 모노 이어셋(헤드셋), SCM-711 vs SHM-612 사양 비교, 링크

기껏 고화소 카메라를 포기하고 블루투스가 되는 전화기를 샀으니, 블루투스 이어셋을 살 차례... 주 용도가 운전중 핸즈프리라 안 그래도 스테레오 백폰은 상황인식이 안 되니 위험할 것 같아 모노 이어셋을 고려하게 됐습니다. (솔직이 이것도 많이 연습해야 안전하게 사용하게 될 것 같지만 말입니다) 그래서 enuri.com 에서 골라본 최저가형 블투 이어셋 둘입니다. 둘 다 SKT달고 나온 것입니다.


SHM-612
기능: 헤드셋, 핸즈프리 프로파일.
  1. 전화걸기:
    - 전화를 걸면 자동으로 블루투스 헤드셋 연결, 혹시 안 될 경우 헤드셋의 전원/통화버튼 짧게 1회 누르기.
    - 최근에 사용한 번호 재다이얼은 헤드셋의 전원/통화버튼을 2초간 누르기.
    - 음성인식 기능이 있는 전화기라면 짧게 1회 누른 뒤 음성인식 안내에 따라 음성으로 걸기.
  2. 전화받기: 전화벨이 울리면 전원/통화버튼 1회 짧게
  3. 통화종료: 전원/통화버튼 1회 짧게. 또는 핸드폰 통화종료버튼
  4. 통화거절: 전화벨이 울리는 동안 전원/통화버튼을 2초 이상 누르기. 통화거절은 핸즈프리 프로파일로 연결된 경우만 가능.
  5. 음량조절: 볼륨업, 볼륨다운
  6. 통화중 대기: 전화 통화중 전원/통화버튼을 2초 이상 누르기. 핸즈프리 프로파일.
  7. 통화 전환: 
    휴대폰에서 헤드셋으로 =  전원/통화버튼을 1회 짧게 (너무 오래 누르면 전화기 꺼지니 주의)
    헤드셋에서 휴대폰으로 = 볼륨업/다운키 중 하나를 2초 이상 누르기

라이클럽님의 개봉기
ThinkAhead님의 사용기

SHM-612는 귀에 거는 링이 하나 더 달렸고, 나머지 외양은 비슷하지만 매끈한 광택 플라스틱. 버튼 숫자는 같습니다.


SCM-711

기능 설명: 헤드셋, 핸즈프리 프로파일
  1. 전화 걸기: 위와 같음
  2. 전화 받기: 위와 같음
  3. 통화 종료: 위와 같음
  4. 통화 거절: 위와 같음
  5. 음량 조절: 위와 같음
  6. 통화중 대기: 위와 같음
  7. 통화 전환: 위와 같음
기능은 같습니다. 

enuri.com 정보와 가격비교: 최저가는 배송비 포함 8900원
: 야외에서는 목소리가 작게 들리는 경향이 있지만, 실내와 차량에서는 좋다고 합니다.
넷에 팔리는 최저가형입니다.


귀고리가 있는 게 마음에 들지만, 음질은 둘 다 그저 그렇다고 합니다. 하긴 모양이 똑같으니.
디자인을 누가 한 건지 마이크가 전방도 아니고 볼에서 바깥을 향하게 해놨으니..
(옛날 삼성 디카가 저런 삽질을 꽤 했죠? 동영상 녹화기능을 만들어놓고 마이크는 촬영자를 향한 면으로 빼놔서 소리 녹음이 엉망이었더랬습니다)
고민되네요. 싸게 하나 질러봐?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