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연필깎이 손잡이같은 것을 돌려서 발전하는 중국직구 손충전기 리뷰 링크 하나 본문

모바일, 통신/악세사리

연필깎이 손잡이같은 것을 돌려서 발전하는 중국직구 손충전기 리뷰 링크 하나

저런 거 보면 꼭 사보고 싶죠. 후회할 거라 생각하면서도. ㅎㅎ

https://gigglehd.com/gg/review/11708957

지구가 망해야 쓸모있는. 알리익스프레스 크랭크 수동 충전기 - 리뷰 / 사용기 - 기글하드웨어

인생을 살아가면서 통장 잔고가 0이 될 순 있다고 생각합니다. 몇 번 겪어 보기도 했고요. 하지만 배터리가 0%까지 떨어지는 꼴은 도저히 참고 넘기질 못하겠더라고요. 그 중에서도 특히 노트북

gigglehd.com

https://youtu.be/c69eKmy0Hkw


간단 정리. 리뷰와 댓글 내용, 그리고 내 소감.

ㅡ 전자부품은 최소화한 듯. 출력전압은 수동으로 전환.
ㅡ 어쩌면 스파크를 잡는 용도일까? 2000uF정도 되는 커패시터(콘덴서)하나가 달려있다고 한다. 그 외 손으로 바퀴나 기어를 돌리는 면도기나 장난감에 들어가는, 처음 돌릴 때 좀 힘들지만 그 방향으로 계속 돌게 관성을 주는 장치는 없다. 출력 전압이나 전류를 되도록 일정하게 해주기 위해 생성된 전력을 모아둘 버퍼가 없거나 충분하지 않은 듯 출력이 매우 빠르게 널을 뛴다. 그리고 기어도 없는 듯.
ㅡ 따라서 손으로 꾸준하게 정속회전을 빠른 rpm으로 유지하기가 매우 피곤하고, 출력전류의 품질이 나쁘니 전자장치를 연결하면 망가뜨릴 가능성도 있다.
ㅡ 한편 그렇게 단순하기 때문에, 바람개비나 물레방아나 자전거 바퀴에 직결하기는 좋겠다. 값은 싼가?
ㅡ 아무 보호회로없(어보이)는 5V단자가 있다는 점말고 옛날 자전거라이트용 발전기보다 나을 게 있나? 모터는 좀 큰 것 같다만.
ㅡ 이것보다는 배낭이나 모자 위에 얹는 태양광발전 충전기가 실용적이겠다.


다 읽고 궁금해진 점:
자전거 바퀴에 다는 용도로, USB출력이 안정적으로 나오는(버퍼가 될 커패시터나 소용량배터리가 달린) 발전기는 얼마에 파나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