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휴비딕 혈압계 비피첵 프로(HBP-1520) (옥션 ~3만원) 본문

건강, 생활보조, 동물

휴비딕 혈압계 비피첵 프로(HBP-1520) (옥션 ~3만원)

제조사 링크: 혈압 측정자세 및 사용법이 자세히 설명돼있습니다. 혈압계 사용법은 다 비슷하니까 한번 보세요.

혈압이 정확하게 측정되지 않는 몇 가지 경우를 나열하고 있는데, 재미있네요. 화장실이 급할 떄라든가..

 

간단사양:

사용자 2명 설정가능. 250회 메모리. 최근 3회 측정혈압 평균표시.

간단한 부정맥검출기능(설명 읽기)

AAA건전지 4개 사용(설명을 보면 어댑터단자도 있는 모양입니다. 어댑터 자체는 옵션)

 

이 회사의 엔트리급 혈압계면서 시중에 파는 제품으로 국내브랜드[각주:1] 중 가장 저렴한 것에 속하는 듯. 당연히 국내에서 의료기기인증을 받은 제품입니다.

 

 

 

요즘 옥션/지마켓 빅스마일 세일 중인데, 예를 들어 [링크한 판매자것]은, 3만원 정도가 나옵니다. 옥션/지마켓의 빅스마일 세일은 6일까지, 그러니까 오늘이 끝입니다. 쿠폰은 누구나 받을 수 있는 모양입니다.

 

 

 

※ 혈압계는 대형병원가도 국산을 많이 들여놓고 있어서, 굳이 외산살 필요는 없겠더군요. 저희 집에는 옴론것 엔트리급도 한 개 있기는 한데, 10년 더 쓴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각주:2]

평소 관심이 있었다면 원하는 기능이 들어간 걸 쓰겠지만, 관심없어 집에 아직 없다면 저렇게 간단한 것을 하나 정도 흥미로 사두고 가끔 재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기능이 들어갔다해도 기본기능이 크게 다르지는 않고, 아주 비싼 것으로 올라가면 스마트폰 앱 연동이 되기도 합니다.

 

 

잡담.

팔뚝형 혈압계는 공기를 주입하는 펌프가 있는 기계라서, 아주 아주 오래 사용하다 보면 고무부분이 열화되거나 모터부분의 내구가 다해 새기도 합니다. 그리고 편하게 사용하다 깜빡하고, 커프의 고무관을 본체와 끼우는 그 부분이 조금 덜 끼워진 걸 모르고 사용하면서 왜 안 맞지한 적도 있습니다.

 

 

제품설명서입니다:

http://skin-skin2.hubdichome.cafe24.com/board/free/read.html?no=1673&board_no=2&search=%ED%98%88%EC%95%95%EA%B3%84&search_key=subject&search_date=all&page=1#none 

 

혈압계_HBP-1520 사용설명서자료실 - 주식회사 휴비딕

제품 사용설명서 및 안내서 자료실입니다.

hubdichome.cafe24.com

 

  1. 2022년기준 원산지는 중국입니다. [본문으로]
  2. 20년 넘게 쓴 미국산도 있는데 그건 높은 혈압과 낮은 혈압을 스위치로 전환하는 물건입니다.  요즘것들은 적당히 압력을 주고 나서 더 높여야 할 것 같으면 기어를 하나 더 올리듯 압력을 더 주고 측정하기 시작합니다.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