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내일(6.29) 수도권, 중부지방, 영호남북부까지 많은 비 예상. 2023.6.29.목.~7.8.토. 서울 대전 일기예보 본문

농업, 원예

내일(6.29) 수도권, 중부지방, 영호남북부까지 많은 비 예상. 2023.6.29.목.~7.8.토. 서울 대전 일기예보

서울시내에 시간당 20미리 이상, 하루 100미리 이상 예고된 동네들도 있네요.
제대로 대비안하면 건물피해가 상당할 듯.
 

 
https://www.youtube.com/watch?v=m19gWZcReQ4 

.
.

서울

위 스샷은 29일9시. 헛웃음이 나오네요. 폭우..

 
 

대전

이것이 장마라는데.. 연이어 폭우예보가 아닌 건 다행입니다만.
 

기상청 통보문 2023.6.28.22:10

중국에서 오는 비구름인가요?

전국 | 2023년 06월 28일 22시 10분※ 06월 28일 22시부터 06월 29일 04시까지의 전망입니다.
https://www.weather.go.kr/w/weather/warning/list.do?kind=cmt
제06-140호 | 날씨해설 | (6시간 전망) 내일 새벽 중부지방 비 시작, 강하고 많은 비 유의
호우 예비특보 현황, 위성영상, 레이더 영상
< 호우 예비특보 현황, 위성영상, 레이더 영상 >
<중점 사항>
○ 저기압과 정체전선의 영향으로 내일 새벽 중부지방에 비가 시작되겠고, 비의 강도가 점차 강해지겠습니다.

<강수>
○ (정체전선 영향 강수)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서 발달하는 저기압과 정체전선의 영향으로 내일(29일) 새벽(03~06시) 중부지방을 시작으로 오전(06~12시)에는 전국에 비가 오겠습니다.
- 특히, 의 강도가 점차 강해지면서 내일 오전(06~12시)부터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30~60mm의 매우 강하고 많은 비가 예상됨에 따라 호우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강하고 많은 비 유의) 최근 매우 많은 비가 내려 지반이 약해진 상태에서, 내일(29일)부터 전국 대부분 지역에 다시 많은 비가 내리면서 피해가 우려되니, 다음과 같은 사항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계곡이나 하천의 상류에 내리는 비로 인해 하류에서 갑자기 물이 불어날 수 있으니, 야영 자제
- 하천변 산책로 또는 지하차도 등 이용 시 고립될 수 있으며, 저지대 침수와 하천 범람, 급류에 각별히 유의
- 농경지 침수와 농수로 범람, 급류에 유의
- 하수도와 우수관, 배수구 등에서 물이 역류할 가능성에 대비
- 공사장, 비탈면, 옹벽, 축대 붕괴와 산사태 및 낙석 가능성이 높음
- 침수지역 감전사고와 자동차 시동 꺼짐에 유의
- 돌풍과 천둥.번개로 인한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
- 가시거리가 급격히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 있겠으니, 교통안전 유의

<하늘상태 및 기온>
○ (하늘상태)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 (기온) 내일(29일) 아침 기온은 21~25도로 오늘(28일, 17.7~24.2도)과 비슷하겠으나, 남부지방은 높겠습니다.
- 한편, 일부 지역에는 밤사이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도 있겠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유의 사항>
○ (강풍) 내일(29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바람이 순간풍속 55km/h(15m/s) 이상으로 강하게 부는 곳이 많겠고, 서해안을 중심으로 더욱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해상) 서해상에는 바람이 35~50km/h(9~14m/s)로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3.0m로 높게 일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또한, 서해상에는 돌풍과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한편, 서해상과 남해상, 제주도해상에 바다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해상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안개) 내일(29일) 오전(10시)까지 서해안과 남해안, 제주도해안에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바다안개가 유입되면서 이슬비가 내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 특히, 해안에 인접한 도로나 교량(인천대교, 영종대교, 서해대교 등)에서는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