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시게이트 7200.11 하드디스크의 어떤 고장에 관한 글 본문

컴퓨터 부품별/하드디스크 HDD

시게이트 7200.11 하드디스크의 어떤 고장에 관한 글

요즘은 아니고 옛날 이야기 기록이 되겠습니다.

저는 kpug.kr 이란 커뮤니티에서 본 내용입니다. 기본적으로 시게이트(Seagate) 7200.11 모델 ST3500320AS 500GB 하드디스크에서 빈발했다는 문제에 대한 임시방편 해결책입니다.
하지만 글에서는 7200.11 전체 모델에서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도 그 계열을 쓰기에, 일단 기록해둡니다.

모터는 잘 돌아가는데 갑자기 바이오스에서 하드디스크를 인식하지 못하는 현상

parkoz.com 에 올라온 글입니다.
: http://www.parkoz.com/zboard/view.php?id=my_tips&page=1&sn1=&divpage=2&sn=off&ss=on&sc=off&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12552&cstart_page=0

고장 증상의 전말과 고치는 방법 전부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댓글부분에도 읽을 거리가 많네요.

부품: http://www.devicemart.co.kr/mart7/mall.php?cat=010002000&query=view&no=11772
컴퓨터의 시리얼포트를 하드디스크 점퍼 데이터선과 연결해 둘이 통신할 수 있게 해주는 부품입니다.

요약하면,

  1. 부품을 사서 간단하게 전선 연결을 합니다. 컴퓨터의 시리얼 포트(요즘 이게 달랑 핀만 달렸거나 아예 시리얼을 지원하지 않는 게 많으니 주의)
  2. 하드디스크와 부품, 온전하게 부팅하는 컴퓨터를 준비하고 연결.
  3. 컴퓨터에서 시리얼 터미널 프로그램을 엽니다.
  4. 정확히 저 문서에서 가르치는 대로 그 순서 그대로 입력합니다.
  5. 그리고 시키는 대로 정확하게 그대로 따라 합니다.

그러면, 하드디스크는 다시 사용할 수 있게 되고 데이터도 그대로 살아난다고 합니다.
이제 모든 데이터를 백업할 차례입니다.

이런 이야기입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