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paragon drive copy 9.5 PE: 현재 컴퓨터 환경을 가상머신으로 옮기기 본문

공구함, 튜닝PRG/가상머신, Virtual Machine

paragon drive copy 9.5 PE: 현재 컴퓨터 환경을 가상머신으로 옮기기

※ 글을 적어놓고 깜빡하고 공개설정을 해놓지 않아 배포시간을 놓쳐버렸군요. 지금 받아도 소용없습니다. 에궁.. ;;; (대신 비슷한 기능을 원한다면 제작사 사이트에서 Free Edition을 찾아보세요. Paragon은 GAOTD에도 자주 올라오고 여러 가지 프로모션을 자주 하는 데입니다)

이 기능 중 일부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프리웨어 프로그램, disk2vhd에서도 지원합니다.

하지만, VMWARE 호환성을 내세우고 있고, 그 밖에 백업 및 가상머신 마이그레이션으로 특화되어 있습니다. 단순한 디스크 복사라면 하드디스크 제조사에서 주는 프로그램들도 있으니 굳이 이걸 쓸 일이 없지만, 가상머신 및 환경 문제라면 이야기가 좀 다릅니다. 용도를 찾을 수 있겠어요.

솔직이 이 프로그램이 뭘 하는 지는 알겠는데, 어떻게 동작하는 지는 저는 읽어봐도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추천을 드리지는 않아요. 하지만 여기서 나온 프로그램들은 GAOTD에서 악평을 받은 적은 없어서 목적에 충실하다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사실, Paragon에서 나온 프로그램의 진짜 문제는 한 번 써볼까? 하고 깔기에 좀 부담스런 설치 용량이죠. 이것도 100MB정도 됩니다. (시게이트 디스크위자드도 그쯤 됐던가? 그러니 디스크 관련 유틸리티로서 아주 크다고 할 수는 없지만, 여튼 큰 쪽에 들어갑니다)

1. 현재 사용중인 하드디스크 이미지 백업/복구

2. 백업 이미지를 vmware와 VirtualPC에서 사용 가능

3. 외장하드에 이미지와 플레이어를 함께 넣은 다음, 다른 컴퓨터에서 이 가상머신을 실행할 수 있음.

■ 사용 시나리오 하나로, 지금 윈도XP환경을 VirtualPC 이미지파일로 백업한 다음, 컴퓨터 본체는 윈도7로 새로 엎어 깔고, 거기서 VirtualPC를 실행해 아까 백업한 XP환경을 실행하는 것입니다. 그러면서 심리스(seamless)모드로 쓰면서 프로그램을 조금씩 조금씩 윈도7로 옮기는 것이죠. 하긴, 단지 이게 목적이면, disk2vhd를 먼저 써보세요.


이 프로그램은 윈도7을 지원합니다. 설치는 26일 오후 4시까지 설치와 등록(키 몇 번 누르는 게 아니라 웹사이트에 몇 가지 쳐넣어야 합니다. 우리 나라가 아니니 주민번호를 요구하진 않으니 그건 안심)해야 합니다.

ㅁ GAOTD: http://www.giveawayoftheday.com/drive-copy-9-5-personal-edition-english-version/

ㅁ 제작사: http://www.paragon-software.com/home/dc-personal/index.html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