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AMD64 x2 CPU에서 vmware AMD-V기능을 쓸 수 없는 경우 본문

공구함, 튜닝PRG/가상머신, Virtual Machine

AMD64 x2 CPU에서 vmware AMD-V기능을 쓸 수 없는 경우

지금 제 상황입니다. 이런 글을 보면 보드에서 지원해야 한다는데.. 역시 업글해야 하나요. ㅠ.ㅠ; 그런데, 이상한 일은, VirtualPC에서는 AMD-V 지원한다고 적혀 있는 겁니다. 쓸 수 있는 건가??


virtualPC에서는 이렇게..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입니다. ;

1. vmware, virtualpc, virtualbox 중 두 가지 이상을 실행하면 하나가 가상화기능을 잡아먹으면 다른 데서는 못 쓴다는 글이 있네요. 맞는 지는 확인해보고..

crystalcpuid 에선 AMD-V 지원되는 걸로.

검색해서 어느 글을 보면, CPU에서 지원해도 보드 BIOS에서 지원하지 않으면 말짱 꽝이란 말도 보입니다. 아쉽게도 제 보드는 관련 옵션은 없습니다. 이거 난감합니다.

이제 희망은 virtualPC에선 지원하는데 vmware에서만 지원하지 않는 게 아닌가 하는 것.

virtualpc는 되거든요..


그래서 저는 마지막으로, virtualbox를 한 번 설치해보기로 했습니다.

virtualbox 다운로드 링크
virtualbox에서 AMD-V 활성화 방법: Inchang님의 블로그 (블로그스팟도 깔끔한 레이아웃을 만들 수 있군요!)

이건 AMD-V가 동작중이란 말이겠죠?

VirtualBox 에서도 AMD-V 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결국 저는 제 컴퓨터에서의 문제는 오직 VMWARE 만의 문제인 거으로 결론지었습니다. vmware가 오동작하고 있다는 이야기. 이걸 어떻게 손보면 될까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