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한컴오피스 2010 잠깐 사용기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문서 편집

한컴오피스 2010 잠깐 사용기

지난 이벤트로 구입, 설치해 사용중인 한컴오피스 2010에 대해 조금 적어봅니다.

이 프로그램은 34650원에 다운로드 구입 + 영구 라이센스로 현재 판매중입니다.
홈 스마트 에디션이고, 가정에서 3대까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한컴샵 바로가기

한컴오피스 2010 주요기능 보기

요즘은 MS오피스 호환을 말하는 다른 프리/상용 오피스 프로그램도 VBA와 매크로도 조금씩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한컴오피스 2010도 그런 쪽으로 신경을 쓴 모양이군요. 그룹웨어 사용 등 호환관련 질문 페이지 링크입니다.


한컴워드는 좋습니다. 특별히 쓸 게 없네요.


스프레드시트는 아직 고급 기능은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냥 보통 쓰듯이 하는 정도에선 아무 문제가 없었습니다.

한 가지, 셀편집에서 약간 어색한 걸 느꼈는데.. 보통 입력은 문제없습니다.
아직 어떤 케이스라고 집어 말하지는 못하겠는데 살짝 엑셀과 다른 부분이 있는 것 같네요.
하지만 말했듯 다른 점은 모르겠습니다.

지금 쓰는 용도는 전문적인 것은 아니고, 계산표가 필요하겠다 싶은 작업이 있으면 꺼내 쓰는 용도, 그리고 PIMS와 가계부 종류 정도입니다.

한 가지, 한셀 포맷이나 엑셀 포맷으로 저장하는 것은 금방 끝납니다. 그런데, 오픈오피스용 ods파일로 저장할 때는 조금 걸렸습니다.

한셀에서 만든 문서의 일부를 영역지정해 복사한 다음 티스토리 에디터에 붙여넣기를 해보았습니다. 오피스 프로그램에서 티스토리에 바로 붙여넣기를 하면 흔히 덩치가 무척 커지는데, 한셀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좋았던 것은, 이러는 과정에 셀서식이 일부 보존된다는 것. 셀서식이 완전히 보존되는 오피스 프로그램은 본 적이 없어서(아예 적용안되고 테이블만 넣어주는 오피스 프로그램도 있음. 이 경우 문제는 셀 너비와 병합한 셀들) 이건 만족. 다만, 붙여넣기할 때 코드 크기는 좀 작게 만들 수 있으면 좋을 텐데.. 그런 옵션이 있으면 좋겠네요.


한쇼는 아직 별로 자주 써보진 않았습니다.


'PT전문가 5인의 한쇼 템플릿 모음'이라고 한컴 사이트에 글이 5개 올라와 있는데 (링크를 못 따겠네요), 읽어 보면 '쓸 만한 수준이다' 이런 느낌. 템플릿과 도구는 사용하기 편해보였습니다.

워드숍 기능은 웹용으로도 용도가 많아보입니다. 로고만들 때 등 :)


그런데, 리본인터페이스에서는 클립아트를 어디서 찾아야 하는 지 모르겠어요. OTL.... 상용 오피스의 강점이 바로 클립아트인데.. 없을 리는 없는데..


참, 한컴오피스의 도구 메뉴에서 싱크프리 온라인 항목을 클릭하면 싱크프리 오피스로 연결됩니다. (MS의 웹오피스와 비슷한 컨셉이지만, MS것이 MS오피스 패키지를 사지 않으면 편집할 수 없는 데 반해, 싱크프리 오피스는 완전한 웹오피스입니다)

일반 사용자는 1GB무료 공간, 한컴오피스 정품 사용자는 +1GB더해서 2GB 무료 공간을 줍니다.


http://www.hancom.co.kr/login.thinkFreeLogin.do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