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램값이 슬금슬금 떨어지고 있네요 본문

견적, 지름직

램값이 슬금슬금 떨어지고 있네요

삼성 DDR3 다나와 가격추이 그래프입니다.

1GB

2GB

DDR2 1GB가 1만원대 중반하던 시절로 다시 돌아갈 수 있을 것 같지는 않지만, 조금씩 떨어지는 게 보기가 좋네요. 반면 램을 사야 하는데 시기를 잡기가 어렵네요.

아래는 DDR3 램이 완전히 주력 유통제품이 됐다는 다나와 기사

http://news.danawa.com/News_List_View.php?&nModeC=1&nSeq=1765729&sMode=news&auth=1

DDR3가 70%이상, 그리고 용량도 2GB짜리가 70%이상이라고 합니다.
새로 조립하는 사람들은 윈도 7을 기본으로 생각하고 있고, 또 보급형 메인보드 중 상당수는 램슬롯이 두 개밖에 없기 때문에 한 개를 채우고 업그레이드용으로 남겨둔다 생각하면 2GB가 많이 팔리는 이유는 짐작이 가네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