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체지방 측정계가 달린 컴퓨터 키보드 본문

견적, 지름직

체지방 측정계가 달린 컴퓨터 키보드

옥션에서 재미있는 걸 봤습니다. 물건 먼저 보세요. :)


상품 링크: http://itempage3.auction.co.kr/DetailView.aspx?ItemNo=A501459457


키보드 왼쪽과 오른쪽 상단 주변에 전기가 통하는 데가 두 군데씩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한 다음 거기에 손을 대고 키보드를 꽉 잡으면 체지방률을 측정해준다고 하네요.

컨셉 괜찮은데, 디자인이 좀 아니어서 그랬는지 아니면 어디 납품하다가 재고로 남은 건지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재고인 듯. 일단 시리얼 포트(serial port)가 필요합니다. 요즘 컴퓨터에는 없거나 브라켓만 남은 게 좀 있을 겁니다. 이삼년 전만 해도 인텔에서 만든 보드가 아니면 인텔칩셋 보드도 대부분 있긴 했는데.. (정정합니다. 주문해서 받아 보니 PS/2 포트만 달렸습니다) 사양에 보면 무려 DOSV까지 언급된 걸로 봐서는 한 10년 정도는 되지 않았을까.

컨셉이 재미있고, 또 값이 싸기 때문에 재미로 질러볼 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싼 체지방 센서와 프로그램값이라 봐도.

단, 정확한가 하는 면에서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래 링크한 원리글도 읽어볼 필요가 있고, 또 저기 판매자쪽 구매평도 참고하세요.


아래는 스포츠둥지라는 사이트에 올라온 체지방측정 원리 소개글 링크입니다:

http://www.sportnest.kr/230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