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ie7 ? ie 8 ? 메모리 사용량 (1) 본문

모바일, 통신/넷

ie7 ? ie 8 ? 메모리 사용량 (1)

이건 팁이 아니라 기록용입니다.

베니스 3000 시스템에서 ie 7을 실행하고 옥션 페이지 4개를 연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클릭하면 원본 크기로 보입니다.


아래는 뉴캐슬2800 시스템에서 ie8을 실행하고 같은 옥션 페이지 4개를 연 것입니다.

클릭하면 원래 크기로 보입니다.

음... 화면 해상도가 다른데, 그거때문에 다른 건 아니겠지요?

ie는 현재 상황을 딱딱 메모리 사용량에 반영하진 않습니다. 그러니까, A,B사이트 -> A,B,C,D 사이트 -> A,B사이트식으로 탭을 바꿔가면 처음과 끝이 동일하다고 보장할 수 없다는 거. 그래서 실행한 다음에 바로 저 탭을 열었습니다.

보기로 ie8이 메모리를 조금 더 먹는 것처럼 나오는데, 일부러 써야겠다싶은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보듯이 ie8은 탭마다 프로세스를 따로 먹고(그런데, 저기는 탭은 4개인데 프로세스는 3개만 보이네요.??), 광고하기로는 스크립트를 처리할 때 병렬 스레드를 써서 더 빠르게 표시한다고 합니다.

메모리 점유량은 나중에 가상머신을 써서 같은 환경에서 다시 한 번 확인해봐야겠습니다.

 

일단 저 화면만 보아도 상품페이지 두 개와 옥션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만 열었는데 400MB정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램 1GB 시스템에서는 저 정도가 원활하게 쓸 수 있는 한계같습니다. 더 열면 하드디스크 스왑을 하기 시작합니다. 램 2GB인 노트북에서는 10개를 열어도 '불편하다'싶을 정도는 아닙니다. 스왑을 하지만 그래도 할 만 합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