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XT720 모토로이 관련: 홈페이지, 지원페이지, 업데이트 본문

모바일, 통신/휴대폰

XT720 모토로이 관련: 홈페이지, 지원페이지, 업데이트

모토로이를 샀는데, 모토로이 관련한 건 별로 모으지 않아서, 펌업하는 김에 간단히 적고 갑니다.

http://www.motoroi.co.kr/ 여기가 모토로이 대문.
http://www.motoroi.co.kr/index.html 여기가 홈

들어가 보니 팝업공지가 두 개 떠있습니다.

하나는 안드로이드 2.2 업그레이드 예고입니다. 언제나처럼 http://www.motorola.com/kr/consumer 이 링크를 찾아보라고 하네요.
모토로이는 올 4분기에 펌업이 되고, 모토글램과 모토쿼티는 내년 초에 나온다 합니다.
프로요 업데이트의 장점은 1) 플래시를 돌릴 수 있고, 2) 외부 메모리에 앱을 설치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 밖에 외국 사이트에 나오던, 프로요 업데이트 이후 확 빨라진 벤치점수도 기대할 만한 것이긴 합니다. ^^

현재는 44R 업데이트가 최신 버전이군요. 제가 받은 모토로이는 40R 버전입니다.

=====

모토로이(XT720) 최신 S/W 44R 버전 업그레이드 안내
2010-10-12
4893
모토로이(XT720)에 대한 최신 S/W 44R버전 업그레이드를 아래와 같이 공지해드립니다.
업그레이드 받으시면 더욱 다양한 모토로이의 세계를 경험 하실 수가 있습니다.

 


[기능 추가 사항]
- 전화 수신시 Touch Drag 인식 향상
- 한글입력기로 음성인식을 통한 한글 입력 가능
- 가까운 모토로라 서비스센터 위치 안내 기능 추가 - 해당 App.은 마이모토로라 홈페이지에서도 다운받아서 설치할 수 있음.
- 데이터 네트워크 설정 위젯 추가
- WiFi 관련사항 업데이트
- 퀵오피스 업그레이드
- GMS 응용 프로그램 업그레이드
- SKAF 관련사항 업데이트

* S/W 44R 버젼부터 Google CTS 문제로 인하여 T-DMB Player 지원하지 않습니다.

 


[기타 업그레이드 방법 안내]
하기 주소에서 업그레이드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마이모토로라 홈페이지 S/W 업그레이드 페이지 (http://www.mymotorola.co.kr/rsd_xeno/html/motorolaRSD_step0101.asp)
2. FOTA 업그레이드 안내 페이지 (http://www.mymotorola.co.kr/service/ANDROIDFaqList.aspx?idx=79&menunum=6)
3. 서비스 센터 안내 페이지 (http://www.mymotorola.co.kr/service/SvcAsCenterList.aspx)

=====

그런데 저 빨간 건 뭐죠? ㅡ.ㅡ 지상파 DMB를 볼 수 없다는 소리일까 했는데, 여기, 여기를 보면, 컴퓨터에 물려서 컴퓨터 화면으로 DMB를 보는 기능이 사라졌다는 이야기라고 합니다. (예전에 에버폰도 그런 기능이 있었는데.. 그러고 보니 에버폰을 USB DMB기계로 쓸 수 있겠네. ㅎㅎ)

일단 업그레이드해봅니다.

모토로이XT720용 usb드라이버는 2MB가 못 되는 크기. 이거 설치할 땐 전화기는 컴퓨터와 분리한 상태.

약관 동의부분은 하다 문제생겨도 우리책임 아님" 요게 대강입니다. 그 외,

=====

9. SKAF S/W 업그레이드
SKAF 버전에서 Non-SKAF로, Non-SKAF 버전에서 SKAF로 업그레이드 하실 경우 휴대폰에 저장된 모든 데이터는 삭제 됩니다. 업그레이드 하시기 전에 먼저 주요 데이터를 백업해두시기 바랍니다. 백업 받은 데이터는 업그레이드 후 기존처럼 사용 하실 수 있으며, 사용자 부주의로 인한 데이터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이게 있습니다. SK텔레콤에서 제공하는 여러 프로그램들 프레임웍을 빼면 몇십MB정도던가? 빈 공간이 늘고 빨라진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걸 하면 티맵과 티스토어를 못 쓰나 그럴 거라고. 여튼 이게 있는 펌웨어나 이게 없는 펌웨어를 오갈 때 모든 데이터가 사라진다는 공지입니다.

어쨌든 요점은, 펌업을 하면 데이터는 몽땅 사라짐!

그래서 마지막에 나오는 게, 싱크로 백업하란 소리. 하지만 안드로이드폰은 해당없음. 안드로이드폰은 설명서에 나온 방법이 따로 있습니다. 저는 gmail/캘린더와 싱크해놓았으니 그냥 진행합니다.

그리고 스샷 화면의 오른쪽 하단에 있는 "다음"을 누르면 업그레이드 매니저가 설치됩니다. 후.. 필요할 때 다운그레이드도 할 수 있으면 좋을 텐데, 이름으로 봐서 그건 안해줄 것 같네요.

모토로이를 꽂았다면 무슨 장치를 찾았다느니 하면서 업그레이드 바가 올라갑니다. 그리고, 요런 화면이 나옵니다.

아, 여기에 SKAF가 뭔지 설명이 있네요.

=====

< SKAF 버전 업그레이드 사용약관 >
아래 버전 업그레이드 사용약관을 자세히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1. SKAF S/W 업그레이드
SKAF 버전에서 NON-SKAF로, NON-SKAF 버전에서 SKAF로 업그레이드 하실 경우, 휴대폰에 저장된 모든 데이터는 삭제 됩니다.
업그레이드 하시기 전에 먼저 주요 데이터를 백업해두시기 바랍니다.

백업 받은 데이터는 업그레이드 후 기존처럼 사용 하실 수 있으며, 사용자 부주의로 인한 데이터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SKAF(SK Application Framework) 란 휴대폰에 내장된 SKT 어플리케이션을 일컫는 용어로, Nate, T-map, 멜론(Melon),
T-Store, 날씨, 뉴스, June 컨텐츠함 등이 해당됩니다.

SKAF 제거 S/W 업그레이드를 하시면 Nate, T-map, 멜론(Melon), T-Store, 날씨, 뉴스, June 컨텐츠함이 삭제되어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단, 멜론(Melon)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T-map은 T-map 인터넷사이트(www.tmap.co.kr)에서 각각 다운받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T-Store에 재미있는 게 몇 가지 있던데, 음..  프로요 업데이트가 연말이라니 그 때까지는 그냥 쓰기로 하겠습니다. 권장 업데이트 선택!

모토로이에서 SKAF를 빼고 싶어하는 사람이 얼마나 많았냐 하면
SKAF에 대해서는 여기

 

업데이트를 완료하고 44R 이 된 걸 확인했는데, 어째 바뀐 게 없네요. 데이터가 사라지긴 하는 거야? 단지 책임안진다는 엄포였던 거야? 앱 다운받은 것까지 그대로 있습니다.ㅡ.ㅡ SKAF관련앱만 손대는 것이었거나, 아니면 펌웨어 업데이트의 특성상 뭐를 손댄다고 말하기 어려우니 그렇게 뭉뚱그렸을 지도 모르겠네요.

기분이니까 메모리카드 포맷도 하고, 배터리뺐다 끼워봅니다. ^^

 

모토로이용으로 모토롤라에서 제공하는 앱입니다.

http://www.mymotorola.co.kr/product/PrdDownProduct.aspx?id=0045

티맵도 있고 V3도 있고 전자사전도 있고.. 기본으로 깔려있는 것들을 여기서 볼 수 있네요. SKAF를 빼도 이것들이 깔리려나?

 

ps. 좋은 리뷰글 하나를 찾아보고 달아둡니다. http://photohistory.tistory.com/7803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