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PC Geek's

세컨드라이브(2ndrive) 업로드 제한 정책 본문

모바일, 통신/범용 클라우드, 인터넷 저장공간

세컨드라이브(2ndrive) 업로드 제한 정책

어제부로 올라왔더군요.

http://bbs.2ndrive.com/app/index.php?board=2ndrive_useguide&b_no=160&control=view

아래와 같은데, 상당히 많은 제약이 생겼습니다.

▧ 무료 회원 업로드 제한 안내
─────────────────────────────────
아래 사항은 프리미엄 베타 상품을 이용 중이라면 해당되지 않습니다.

☞ 프리미엄 베타 상품 구매하기

시행일 : 2010-11-04(목) 적용될 예정입니다.

1. 네트워크 드라이브 쓰기
- 네트워크 드라이브가 읽기 전용으로 바뀌게 됩니다.
- 파일이동이 가능하나 쓰기 기능이 제한됩니다.


2. 업/다운로더
- 3GB 이상 파일은 업로드 할 수 없습니다.
- 동시 전송할 수 있는 파일목록이 2,000개에서 50개로 임시 조정되며 개수는 차후 상향될 수 있습니다.

3. 1일 업로드 용량 (차후 11월 내 예정)
- 무료 회원이 1일 업로드 할 수 있는 용량이 10GB로 조정됩니다.


4. 모바일 이용 (차후 예정)
- 20MB 이상 파일을 열거나 다운로드 하려면 상품 구매가
필요합니다.
- 동영상 변환회수가 1일 10회가 아닌 총 3회로 조정됩니다.
- 변환완료된 파일 스트리밍은 기존처럼 이용이 가능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러니까.. 자잘한 용도로는 써도 되지만, 이제 데이터 백업용도로는 제약이 많아진다는 이야기입니다. 700MB짜리 분할압축파일 14개가 끝이라고 보면 될 듯.  하루 10GB밖에 업로드를 못하니까요. 하긴 그 정도도 어디냐마는 1TB 용량을 내세운 시작에서 많이 줄어든 셈입니다.

(업로드 1Mbps쓰던 사람들 -  티브로드 주택 일반 등 - 에게야 어차피 그림속 떡이니 업로드 문제는 와닿을 게 없겠네요)

1번은 네트워크 드라이브를 로컬 드라이브처럼 읽고 쓸 수 없게 됐다는 뜻입니다. 네트워크 드라이브는 잡히지만 읽기 전용입니다. 이를테면 아이콘을 하나 그리로 넣으면 이런 화면이 뜹니다. 이거는 글쎄요.. 이를테면 10MB미만 자잘한 파일들은 그냥 탐색기처럼 쓰도록 해주지. N드라이브로 옮길 사람들이 좀 많을 듯.

2. 그래서 S드라이브에 뭘 넣으려면 이제 외산 웹하드 프로그램처럼 업로더를 써야 한단 이야기입니다.

3. 모바일쪽은 쓸 일이 없어서 패스.

저희집은 KT라서 보조적으로 KT 유클라우드?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건 써보고 사용기를 올리겠습니다.


공지에도 나오듯, 이것은 나우콤의 유료상품 출시와 상관있는 모양입니다.
상술을 알겠지만, 아직까지는 조건이 좋으니 뭐라 하지는 않겠습니다. ^^

 

이 글과 같은 분류 글목록으로 가기 / 최신글목록으로 가기
7 Comments
  • 프로필사진 Playing 2010.11.05 14:35 앗~! 저도 KT 광랜(지금은 뭐라고 부르는지 모르겠네요)를 쓰고 있거든요
    요새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한다고 말이 많던데.. 하드 용량 잡아먹는 상황이 있다고 (C 드라이브) 귓 동냥으로 들어서 일단은 구경만 하고 있네욤

    언뜻 보니 LG 도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하고, SK 도 앞으로 제공한다는데 흠흠
    유선랜 세 가지 모두 광랜으로 연결해서 하나는 무선으로 연결해놓고 하나는 메인 컴퓨터, 하나는 서브 컴퓨터에 연결해놓고 쓰고 싶은 간절한 마음만 있습니다 하하
  • 프로필사진 alberto 2010.11.06 14:43 신고 뭐, 그렇죠. 그리고 네이버 n드라이브가 10GB로 용량을 늘렸다는 팝업을 보았습니다.그림쪽으로 들어가서 본 거라 그림만인지 전분지 모르겠던데 전체 용량같더라고요.
  • 프로필사진 이문영 2010.11.06 14:44 1메가 이하는 유효기간이 없다고 해서 사진첩으로 쓰고 있었는데 이런식으로 뒤통수를 때리더군요. 세컨 드라이브는 쓰면 쓸수록 정떨어집니다. 일단 일테라다, 대단하다 하는 식으로 선전을 때리고 사람이 몰려들면 몰려드니 점점 이것저것 제약을 겁니다. 이정도까진 이해할수 있는 상술인데 정말 문제는 안정성입니다. 업로드 다운로드 오류를 몇번이나 겪었는지 모르겠고 올라간 파일이 몇번이나 날아갔는지 모르겠습니다. 백업 용도 같은 걸론 불안해서 도저히 쓸수가 없습니다.
  • 프로필사진 alberto 2010.11.06 14:53 신고 안정성은 뭐.. 용량제한없을 때 저도 1GB자리 파일 몇십 개씩 백업해봤는데, 하드하게 굴리기에는 beta자를 빼긴 어렵더군요. 그리고 3GB이상 업로드 불가라고 냈지만, 전에도 사실상 3GB이상인 파일은 올리다 보면 에러나서 시디용량으로 분할압축했더랬습니다. 그래도 "아직은" 무료중에 이만한 게 없습니다.
  • 프로필사진 이문영 2010.11.06 14:46 자꾸만 이런 식으로 뒤통수를 때리니 정떨어져서 때려치우고 싶어집니다. 이정도면 돈줄만 하지 하면서 유료쓸생각이었지만 관두었습니다.
  • 프로필사진 삭제 2010.11.18 15:32 이거 세컨드라이브 삭제한다음에 네트워크 연결에 보면 고스란히 세컨드라이브가 남아있습니다. 이건 어떻게 하죠...?;; 저도 갑자기 제약걸리기도하고, 그리고 컴퓨터를 포맷안한다해서 세컨드라이브를 없앴거든요..;;
  • 프로필사진 alberto 2010.11.19 08:08 신고 "내 컴퓨터" 를 열고 드라이브 목록에서 세컨드라이브 위에 커서를 놓고 마우스 오른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연결 끊기"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드라이브 문자가 사라집니다.

    그런 다음에 세컨드라이브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연결된 상태로 있으면 로그아웃한 다음 다시 연결 시도하면 다시 드라이브 문자가 나오면서 동작합니다.

    만약 여기까지 해서 안 되면, 아까 연결끊기를 한 다음에 ctrl+alt+del 키를 눌러 작업관리자를 연 다음, 2ndrive.exe 던가, 그 세컨드라이브 프로세스를 찾아 kill 한 다음에 다음 단계로 갑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