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세컨드라이브 업로더 속도 본문

모바일, 통신/범용 클라우드, 인터넷 저장공간

세컨드라이브 업로더 속도

2ndrive.com 업로더 전송률과 특성 이야기입니다.

세컨드라이브는 이렇게 드라이브 문자를 받아서(보통 S를 받는데 스샷을 찍을 때는 F를 받았군요) 보통 윈도에서 하듯 파일을 바로 복사해넣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덩치큰 파일은 그렇게 하면 시간이 걸리는데, 그 때 업로더를 사용합니다.
(올라가긴 하는데 바로 복사창이 나오지 않거나 별 피드백이 없이 시간을 먹어서 답답하죠)

세컨드라이브 업로더는 용즘은 통합돼서, 트레이의 세컨드라이브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버튼으로 크릭하면 열어볼 수 있습니다.

접속하려면 로그인을 해야죠. 자동로그인은 권하지 않겠습니다.

필요할 때만 연결하는 게 좋아요. 그리고, 한 번에 한 컴퓨터에서만 연결됩니다. 이를테면 A와 B컴퓨터에서 모두 컴퓨터 시작하면서 자동연결하도록 사용하고 있으면, A에서 쓰던 중에 B를 부팅해 사용하면 B에서 접속하면서 A의 세컨드라이브 연결은 끊어집니다.

업로더 전송률은 꽤 나옵니다. 업로더는 clubbox 생각하면 속력이 비슷하지 않을까 싶네요. 시작하면 20kbytes/s 정도에서 점점 올라가서 나중에는 3~4 MB/s 까지 전송률이 오릅니다. (제가 있는 곳, 광랜 기준) 하지만 붐비는 시간대에는 그렇게 오르지는 않는 듯. 최대 전송률까지 오르는 데 시간이 꽤 걸리므로 평균 전송률은 2MB/s 정도로 치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러니까 bps로 치면 평균 20Mbps란 소리입니다)

100MBps 유선랜연결해 복사할 때 10MB/s 정도가 최고니까 인터넷을 통해 2~4MB/s 정도로 업로드(!)하는 전송률은 훌륭하다 생각합니다.

그리고 매 파일마다 전송준비를 하고 낮은 전송률부터 속력을 올려가므로 자잘한 파일은 묶어서 보내는 것이 빠릅니다. 폴더를 통째로 업로드할 수 있지만 폴더 구조를 세컨드라이브에 만들어주는 시간도 걸립니다.

업로드하는 파일 크기는 시디크기정도? 한 700~1GB정도면 무난한 듯. 4GB가 넘는 큰 파일들은 어째선지 실패하더군요. 왜 그런 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파일 크기가 크면 클수록 업로드 준비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세컨드라이브 점검 시간이 있습니다. 정기 백업 용도로 알아보려면 그 시간대도 알고 있어야 낭패를 보지 않습니다.

로컬만큼 빠르지는 않고 가끔 업로드 실패하기도 하고 프로그램이 완전히 안정화되지는 않은 듯 하지만 저 정도면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프로그램 업데이트도 자주 됩니다)
(업로드 트래픽을 1Mbps 정도로 제한하는 주택 인터넷, 일부 ADSL지역에서는 그림의 떡입니다만)

 

ps. 세컨드라이브는 요즘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앱을 내놓았습니다.


ps2.  그런데, 네트워크 백업 대신 써먹을까 하는 분도 계실 텐데, 저도 컴퓨터가 백업하면서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해보니 그런 용도로는 아직 모자랍니다.테스트를 많이 해보지는 않았는데 이건 더 해보고 적겠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