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웹하드 킬러 : 그리드 프로그램 제거기 본문

컴퓨터 부품별/네트워크, LAN

웹하드 킬러 : 그리드 프로그램 제거기

모 동호회에서 알게 돼서 링크합니다.

http://caster13.tistory.com/68

웹하드, 포탈서비스, 다운로드 프로그램 등이 백그라운드 프로세스로 사용하는 cpu, hdd, 인터넷 자원이 부담될 때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혹시 모르게 깔린 게 있는지 검색해줍니다. 실시간 감시도 하는 모양이네요.

이건 이 쪽에 특화됐다고 보면 되는데, 관련 프로세스 목록을 안다면 특정 프로세스가 뜨면 자동으로 꺼주는 보다 일반적인 툴을 여럿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런 만큼 이게 손댈 게 없기는 합니다.


보통 이런 건 무료 혹은 저렴하게 이용하는 대가성이라 약관을 고지받은 다음 사용한 것이라면 꼭 찾아 없앨 것만은 아닙니다.

하지만 저사양 컴퓨터에서는 부담이 될 수 있고, 특히 일부 서비스는 해당 다운로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때 과도하게 컴퓨터를 느리게 만드는 일이 있는 모양입니다. 그럴 때 제거용으로 쓰는 것.

그 외, 이런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데, 모르게 깔렸거나 과거에 서비스를 탈퇴하고 제거했는데 아직 그리드가 깔려 있는 경우, 또 아예 그리드 서비스를 실행한다고 고지하지 않고 깔아놓는 경우에는 괘씸죄..가 있긴 하겠죠. :)

지우는 건 좋은데, 지우면 그대로 서비스 자체를 이용할 수 없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건 알아서 조심할 일이고, 보다 온건한 방법으로는 해당 프로세스가 사용하는 인터넷 대역폭 한계를 정해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