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THINKFREE ONLINE 씽크프리 온라인 웹오피스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문서 편집

THINKFREE ONLINE 씽크프리 온라인 웹오피스

http://www.thinkfree.com

씽크프리 온라인은 온라인 웹오피스 서비스입니다. 자바기반이라 최초 실행시 시간이 좀 걸리지만, 사용하는 느낌은 그냥 컴퓨터에 설치한 프로그램과 비슷해서 반응성은 구글 문서도구보다 훨씬 좋습니다. 그리고 아래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듯, UI도 MS오피스 2003과 비슷합니다.


이런 화면입니다.



로그인은 씽크프리 온라인 회원에 가입하거나, 구글 계정이 있으면 그걸 써도 1GB저장 공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냥 편집 맛보기만 해볼 생각이면 로그인안 해도 되지만, 읽거나 저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

아쉬운 점은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한다 해서 구글 문서도구에서 구글 계정에 저장한 파일을 열어볼 수는 없습니다.

씽크프리 온라인은 자바기반 웹오피스입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몇 가지는 맛보기를 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읽고 쓰고 1GB정도 되는 웹저장 공간(저기선 마이스페이스라고 부릅니다)을 이용하고 싶은데 씽크프리 온라인에 정회원(무료입니다)등록하기 귀찮고 gmail 계정은 갖고 있으면,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클릭해 구글 인증을 경유해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끝으로, 씽크프리 온라인 정회원은 씽크프리에 id 를 만들어 가입하는 것과, 구글 계정 로그인 정보를 씽크프리에 입력해 가입하는 것이 있습니다. (저는 어차피 정회원들 것 같으면 전자를 추천. 왜냐 하면,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든 구글 계정으로 씽크프리온라인 정회원에 가입하든, 구글 문서도구에 저장한 파일을 읽고 쓰진 못하는 모양이니까요) 여튼, 정회원의 장점은 씽크프리 파워툴을 쓸 수 있다는 점. 이건 일종의 싱크(sync) 프로그램입니다.

구글 문서도구가 자동 백업 기능이 있던가? 없다고 알고 있는데, 씽크프리 파워툴을 실행해 두면 씽크프리 온라인의 마이스페이스에 저장된 문서가 자기 컴퓨터의 지정한 폴더에 싱크되는 모양. (그리고 이걸 다음 클라우드나 드롭박스의 싱크 폴더 안에 두면 이중 백업이나 히스토리 관리까지 생각해볼 수도 있겠네요)



http://www.thinkfree.com/views/html/etc/popup_terms.jsp

사용 약관




http://www.thinkfree.com/views/html/etc/popup_privacy.jsp

개인정보 취급방침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