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KT Mega-AP 관련 자료 본문

컴퓨터 부품별/네트워크, LAN

KT Mega-AP 관련 자료

전에 쓴 글에 나온 그 메가 AP입니다. 작년 인터넷전화 가입하면서 받은 것.

사용 방법이 일반 공유기와 좀 다른 것 같았고 또 lg070공유기가 더 마음에 들어 그걸 쓰고 있었는데, 썩혀두기도 아깝단 생각에 관련 자료를 모아봤습니다. lg것보다 기능은 더 많군요. 통신사쪽 기능도 여럿 보이고.

문서: [DOC] HN-2204AP 사용자 매뉴얼 (ubiQuoss)

: 이 설명서는 KT 기사가 설치해줄 때 가져오는 박스에 없는 문서입니다. 이 공유기를 사용한다면 보관해두세요. 아래 내용은 이 문서에서 갈무리한 것입니다.

 

Mega AP (R3004A) 사용자 매뉴얼

●  기존의 무선 장비와 호환성을 갖는 IEEE 802.11b/g 표준 지원
●  WEP 64-bit / 128-bit 보안 암호 인증 및 802.1x, WPA , WPA2 지원
●  강력한 인터넷 공유 기능
●  최대 253명의 동시 접속 지원
●  케이블 모뎀/ADSL/VDSL 완벽 지원
●  10/100Mbps를 지원하는 4개의 유선 LAN 포트와 1개의 WAN 포트
●  DHCP 기능 지원(Server/Client)
●  특수한 어플리케이션, 가상 서버, DMZ, 접속제어, 방화벽 등의 부가적인 기능 지원
●  DDNS(Dynamic Domain Name Service) 지원
●  사용하기 편리한 웹 기반 GUI 스타일의 관리 프로그램
●  인터넷을 통한 원격지 시스템 관리 및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지원

기본 안테나는 5 dBi 짜리입니다.

WEB 설정 화면 로그인


SSID는 기본으로 3가지입니다. KT SoIP, KT WLAN, KT NETSPOT 이 중 KT WLAN이 사용자 컴퓨터가 무선 접속하는 것.

MAC Filtering 기능 됩니다. 등록해놓은 MAC address 만 통과시키는 것.

 

그리고 쿡 AP에 접속했는데 무선인터넷이 안 될 때라는 팁글을 보았습니다: 모르겠지만, 기본적으로 KT에서 주는 AP는 공유기 모드가 아니라 브릿지 모드로 동작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잘 안 되는 경우가 있다고. 이 경우, 공유기 모드로 재설정하면 일반 공유기처럼 쓸 수 있다고 합니다. 아마 그 "브릿지 모드"라는 것이, 접속한 컴퓨터에 공유기 내부 IP를 주지 않고 KT서버에서 공인 IP를 받아오게 만드는 모드가 아닐까 상상해봅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