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한컴뷰어는 기능제한판 뷰어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문서 편집

한컴뷰어는 기능제한판 뷰어

이놈의 뷰어는 참..  메뉴때문입니다. 보세요.
한컴오피스 라이센스가 있지만 로그인계정찾기가 귀찮아 뷰어를 다운받았다가 성질버렸달까, 황당했달까..


뭔가 이상한 거 못 느끼셨어요? 넵. 이 뷰어는 문서를 볼 수 있고 인쇄할 수 있을 뿐,
문자열 Copy 기능이 없습니다.
오직 볼 수만 있는 PDF뷰어도 기능이 좋건 나쁘건 간에 보이는 화면에서라도 영역지정해 텍스트를 복사하는 기능은 있어요. 그런데 이건 없습니다.

정부와 공기관 공인 소프트웨어로 오랜 기간 독점해온 주제에, 한컴소프트웨어를 안 쓰는 사람도 공공기관을 이용하는 국민이라면 다 깔아야 할 뷰어를 이렇게 만들어도 되는 건가요?


제가 사용중인 버전은 8.5.5.1110 입니다.


요즘엔 나아졌을까? 제목한글과컴퓨터 오피스 뷰어 2010 SE 란 게 나왔다길래 받아보았습니다. 128MB나 하네요. 용량은 뭐같이 많네..
http://www.hancom.co.kr/downLoad.downView.do

역시 마찬가지네요. 본문에서 영역지정은 되지만 인쇄밖에 못합니다.

단지 보고 인쇄만 할 것 같으면 네이버 N드라이브에 올리든가, 씽크프리 온라인에서 읽어 보면 됩니다. 저렇게 거창하고 쓸 데없는 뷰어를 일부러 설치할 필요 없습니다.

N드라이브의 뷰어에서는 텍스트로 보기도 지원하고, 영역지정해 내용 일부 txt를 복사할 수도 있습니다. 어떻게 제조사 뷰어가 서드파티것만도 못하냐!


ps. 하긴, adobe reader에선 밑줄기능, 주석기능을 지원하지 않지만 프리웨어 중에는 그거 지원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그렇긴 해도 한컴뷰어도 텍스트 복사정도는 넣어 주면 좋을 텐데.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