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오리온텔레콤 POTALION Professional 2710QW 본문

견적, 지름직

오리온텔레콤 POTALION Professional 2710QW

지난 달에 비해 더 떨어진 모양. LED모니터값이 어디까지 갈 지..

잠시 D-SUB단자에 서브모니터를 연결해 듀얼로 써봤는데, 전에 적었듯, 좀 불만족스러웠습니다.

D-SUB쪽에 평판모니터를 물리면 두 가지 문제를 겪죠. 하나는 핀트가 잘 안 맞는다고 하나.. 픽셀을 정확하게 매치시키려면 자동조정 버튼을 때때로 눌러줘야 하는 문제. 이건 핀이 맞은 상태도 물린 기계나 출력기기에 따라 만족스러울 수도 아닐 수도 있습니다. 뭐, 삼성모니터정도면 조정이 필요없을 정도였지만 그것도 FULL HD해상도라면 또 어떨지..

두 번째는 밝기 문제입니다. 모니터에서 핀은 맞춰주더라도 D-SUB로 연결한 상태에서는 DVI연결보다 약간 어둡습니다. 그럴 뿐 아니라 사용 중 밝기변화를 느끼거나 울렁거림이라고 하나, 파스텔같은 느낌이랄까 그런 게 있습니다. 아날로그로 신호를 받기 때문에 그런 모양인데 이것도 모니터가 비싸고 좋으면 뭐.. 그래도 뭔가가 있긴 있어요.

집에 세컨이나 어르신용 모니터들, 1280해상도에 1024를 놓거나, 1920해상도에 1368을 놓을 때는 d-sub도 괜찮다 생각할 수 있는데, 이 부분때문에 마찬가지로 눈이 피로할 것 같습니다.

결국 듀얼모니터를 위해선 비디오카드를 하나 사야 한다는 결론에 이르렀습니다. 젠장.. 이러면 굳이 듀얼링크출력되는 메인보드를 고른 의미가 없쟎아. ;;

잡설은 여기까지 하고..


이 모델입니다. 싸죠?

(2560*1440 해상도를 지원하는 듀얼링크 광시야각 LED모니터 자체는 20만원 내외까지 내려왔씁니다.)


[ 다나와 링크 바로가기 ]

오리온텔레콤/오리온정보통신이면 믿을 만한 중견기업이라고 생각하는데요(계열사라고 합니다). 오픈마켓 가격은 24만원부터 시작합니다.

무결점모델은 1만원 안쪽 +되는 모양이고,

한 단계 상위모델로 이것도 있습니다.

오리온정보통신 럭셔리 2700QWB

[ 다나와 링크 바로가기 ]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