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PC Geek's

우리 나라의 윈도우XP 사용 컴퓨터가 약 850만대 정도라고 합니다. 본문

아날로그

우리 나라의 윈도우XP 사용 컴퓨터가 약 850만대 정도라고 합니다.

몇 가지 기사에 나온 숫자를 인용합니다.


MS 발표라는데요,

데스크톱· 태블릿PC·콘솔 기기 OS 를 대상으로 한 통계에서,


한국의 윈도XP 점유율은 18.96%라고 합니다.

미국은 12.12%, 일본은 11.24%라고 하네요.


그러니까, 미국, 일본에 비해 한 50%정도 높다는 얘기. 그 나라들 인구가 우리 나라의 몇 배나 되니까, 비율은 높지만 윈도우XP 사용 PC 댓수로 봐서는 우리가 몇 분의 1로 적겠지만요.


요즘도 MS스토어같은 사이트에 가보면 2014년 4월초에 지원 그만한다고 배너를 띄웁니다.

그때쯤 되면 마지막 핫픽스 세트를 받아다 어디 구워놓기라도 해야겠군요.


그리고 그 전에, 수를 내야 할 텐데..

전자정부와 인터넷뱅킹이 리눅스에서 되면 참 좋을 텐데요. :)




그러고 보면, 내년 봄쯤 되면 사람들이 컴퓨터 좀 살 것 같죠?

'지원중단'이라니까 컴맹 어르신은 큰 일이 생길 것처럼 생각하시더군요.


정말 여유가 없다면, 경제적인 최소교환부품으로,,

샌디브리지 셀러론 싼 것 + H61(B3)보드 + DDR3 2GB 정도 생각해봅니다. 

중고가로 cpu 3만원, 보드 3만원, 램2만원? 그 언저리쯤 될까요? 모르겠네요. 안 찾아봐서..

다른 모든 부품은 그대로 두고 이 정도만이라도 바꿔주면 쓸 만 할 겁니다. 

(저기서 부품사양을 올릴 여유가 된다면 무엇보다 램을 4기가로)


하드웨어는 그렇고, 소프트웨어는..

기사로 봐서는 MS는 윈도우 세일할 생각은 없는 것 같군요. MS가 팔고 싶은 건 8이고 아직까지 XP를 붙잡고 있는 사람들이 사고 싶어할 건 7일 가능성이 높긴 하지만..


MS가 윈도우XP를 단종하면서 정품 사용자를 많이 만들고 싶다면, 제 생각에는,

윈도우 9를 윈도우7 비슷한 (그러니까 윈도우XP사용자에게 좀 덜 어려운) UI로 발표하면서

그거 프로모션할 때와 비슷한 시기에 지원 중단하면 잘 옮겨가지 않을까요? 

대신 그럼 지금으로선 연기가 되니까 좋아하진 않겠지만.


이 글과 같은 분류 글목록으로 가기 / 최신글목록으로 가기
2 Comments
  • 프로필사진 Playing 2014.01.28 10:49 글 잘 봤습니다
    지금 당장은 그냥 XP 는 계속 쓸려합니다... 보안 회사들의 업데이트가 끝나면 인터넷만 중지시키고 쓰고 싶은 프로그램과 자료들 사용하는데 다른 운영체제는 필요없다고 결론내렸습니다

    정 필요하면 이전에 우분투 10 버전 조금 써봤는데 인터넷 용도로만 쓴다면 파이어폭스가 그럭저럭 괜찮더라구요. 재 부팅을 해서라도 인터넷만 가볍게 쓸려구요(다만 초보 입장에서 리눅스가 막히면 답이 없으니 불안합니다)

    지금 2005년도 정품 XP 쓰는데 윈도우 7, 윈도우 8 의 정품 가격만큼 좋아진 건지 확신이 들면 옮겨가겠죠(다양한 점에서 좋아지긴 확실한 데요 ;;; 컴맹-초보 를 넘나드는 제 시선에서는 큰 차이는 보안밖에 없네요)
    제가 이상한지 그 긴 시간동안 윈도우 XP 를 포맷한 경험도 없을정도로 그냥 무난합니다. 인터넷 결제를 하지 않고 게임도 거의 하지 않는 사무용이라 그런것도 같네요
  • 프로필사진 alberto 2014.01.28 14:40 신고 저 역시, 부모님 컴퓨터는 XP로 두고 사양만 올리려고 합니다.
    번갈아 써보니 역시 XP로 되는 일에는 XP가 가볍고 좋더군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