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버추얼박스에서 OVA형식 가상머신 가져오기 본문

공구함, 튜닝PRG

버추얼박스에서 OVA형식 가상머신 가져오기

아래와 같습니다.


가상머신의 핵심은 하드디스크 이미지기는 합니다.

하지만 내보내기가져오기로 사용하면 좀 더 체계적인 느낌도 들고, 가상머신 세부설정도 저장되니까요.



파일메뉴의 내보내기를 하면 .OVA 확장자던가? 그걸로 파일 한 개로 묶어 내보낼 수 있습니다.

(꽤 시간이 걸립니다)


가져오기는 위의 가져오기 메뉴를 사용하면 되는데, 이렇게 임포트한 가상머신 이미지는 버추얼박스의 기본 가상머신 이미지 폴더에 들어갑니다. 보통은 C:드라이브의 유저계정 아래죠. 그 폴더가 너무 커지는 게 부담스러우면 심볼릭 링크를 사용해 실제로는 다른 폴더나 드라이브에 가상머신이 들어가도록 해주어도 됩니다. (주로 C:가 SSD인데 용량이 부족할 때 그러겠죠. 그런데,가상머신이 SSD에 있으면 정말 빠르게 느껴집니다)



저길 클릭해 가상머신 이미지.OVA 파일을 엽니다.



OVA파일이 D나 E드라이브에 있더라도, 이것을 읽어 이 컴퓨터에 생성하는 가상머신과 디스크 이미지는 이 컴퓨터에 깔린 Virtualbox의 디폴트 폴더에 설치됩니다. 아래서는 C드라이브의 자기 계정 아래에.



네트워크 카드의 MAC주소 초기화는 필요하면 해주세요. 가상머신 속 OS와 프로그램 설정에 따라 다릅니다.


 (동일한 이미지를 두 번 가져와서 만든 가상머신 두 개를 동시에 실행할 경우, 맥주소가 같으면 충돌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어서 그런 모양입니다. 가상머신 복제 메뉴에도 이 항목이 있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