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윈도우 XP 서비스팩3 이후 핫픽스 (작년 12월) 링크 본문

공구함, 튜닝PRG

윈도우 XP 서비스팩3 이후 핫픽스 (작년 12월) 링크

보드나라 게시판에 올라온 것. 이것은 CAB파일 형태로 되어 있어서,

서비스팩3 시디 iso파일을 열고 추가하는 형식입니다.

보드나라 자료실 핫픽스 바로가기



윈도우XP 서비스팩3 (이전글 링크)


마이크로소프트, 서비스팩과 업데이트 센터 (EXE파일)

ISO파일

케이벤치 자료실 (EXE파일)


그 외 신경써둘 것은 IE 8 업데이트와 MSE 백신 설치 정도.

"4월 8일부터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 다운로드 제공을 종료합니다."

(4월 8일 전에 설치된 백신에 대한 지원은 한동안 계속됩니다)


4월 8일에 지원종료되면 보드나라나 다른 커뮤니티에 유저제작 최종핫픽스 통합본이 올라올 것 같은데 그럼 그게 마지막이 되겠네요.


종료된다고 해서 윈도우XP관련 모든 다운로드 링크가 MS사이트에서 사라지는 건 아니라는 말도 어디서 봤는데, 하지만 지금까지 나온 핫픽스와 서비스팩을 계속 다운로드할 수 있다는 보장도 안 보이네요.

일단 윈도우즈 업데이트(Windows Update)가 동작하지 않는 건 확실하고, 그리고 MSE(Microsoft Security Essentials) 다운로드가 안 된다는 것도 공지되었습니다.


여기까지. 여기 저기서 읽은 것 모음입니다. 확실하지 않고 틀린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Windows XP 지원 종료란


Microsoft는 Windows XP(윈도우 XP)를 지난 12년간 지원했습니다. (중략)
따라서 2014년 4월 8일 이후로 PC를 보호하는 자동 업데이트를 포함하여 Windows XP(윈도우 XP)에 대한 기술 지원을 종료할 예정입니다. 또한 Microsoft는 2014년 4월 8일에 Windows XP용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 다운로드 제공을 종료합니다.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이 설치되어 있으면 맬웨어 백신 시그니처 업데이트 서비스를 제한된 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지만 Microsoft는 XP PC를 보호하는 보안 업데이트를 더 이상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보안 취약점이 발견될 경우 완전히 PC를 보호할 수는 없습니다.)


지원이 종료된 이후에도 Windows XP(윈도우 XP)를 계속 사용할 경우 컴퓨터는 그대로 작동하지만 보안 위협과 바이러스에 더욱 취약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점점 더 많은 수의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제조업체들이 Windows(윈도우) 최신 버전에 최적화하고 있기 때문에 Windows XP(윈도우 XP)와 호환되지 않는 앱과 장치가 늘어날 것입니다.


- 출처: http://windows.microsoft.com/ko-kr/windows/end-support-help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