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윈도XP의 주요 폴더 이름을 바꾸기: Tweak UI (그리고 덤으로 PoweToy Calc) 본문

공구함, 튜닝PRG

윈도XP의 주요 폴더 이름을 바꾸기: Tweak UI (그리고 덤으로 PoweToy Calc)

사용자 삽입 이미지

URL: http://www.microsoft.com/windowsxp/Downloads/powertoys/Xppowertoys.mspx

Microsoft Power Toys는 모르는 사람이 별로 없는 프로그램입니다. ^^
윈도 95때부터 있었던 것 같네요. 그리고 IE용으로도 나중에 나왔죠(루저님의 IE Toy가 아닙니다).
파워토이에 윈도를 사용하면서 있었으면 싶은 작은 소품 프로그램들이 아주 많습니다. 파워 토이같은 작은 프로그램들하고 시스인터널스 프로그램들은 MS 윈도용 필수 악세사리팩이죠. 이게 기본 번들로 나왔다면 과장보태서 맥OS만큼이나 편리하다는 소리를 들었을 지도 모릅니다. :)
http://pcgeeks.tistory.com/502
http://pcgeeks.tistory.com/124
http://pcgeeks.tistory.com/34
이것 저것 써놓기는 했는데.. 언제 정리를 해야 .ㅠ.ㅠ
시간이 흐르면서 새로 추가된 악세사리도 있으니까, 자세한 것은 링크를 보시고,

Tweak UI

트윅 UI는 윈도의 자잘한 설정을 바꾸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파워토이의 시작때부터 들어있었던 만큼 기능도 많이 보강되었는데, 좋은 글이 많아서 자세한 설명은 [ 검색 링크 ]로 대신합니다. 오늘은 계정을 생성하면 만들어지는 주요 폴더 이름을 바꾸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스크린샷처럼 Special Folders로 들어가면 사용자 계정의 기본 폴더들(시작 메뉴, 프로그램 등)이 주루룩 나열되어 있는데, 이것을 원하는 폴더로 바꾸는 것입니다.

주의 문구에도 있듯이, 기존 파일을 옮기지는 않고, 또 윈도용 프로그램들이 설치할 때 혹은 저장할 때, 윈도에 해당 폴더의 경로를 물어보지 않고 내부에 기본 path값를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아무 이름, 아무 경로로 바꾸면 에러가 나는 경우도 없다고 보증하지는 못합니다.

사실, 파워토이만 잘 써도 어지간한 프리웨어나 쉐어웨어 악세사리는 필요없다는 말이 나올 정도입니다. 아직 모르고 계셨다면 이건 필수입니다. :)


PS. 이건 파워토이 맛보기입니다. PowerToy Calc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래프를 그릴 뿐만 아니라, 히스토리도 제공하고
풀다운 메뉴에서 각종 함수도 골라 넣을 수 있고,
단위 변환도 할 수 있습니다.

다른 OS하고 달리 윈도는 이런 걸 번들로 안 넣는단 말이죠. DVD나 CD남는 용량에 이런 악세사리를 꽉꽉 채워 주면(만들어달란 말 안 합니다. 있는 것만이라도) 윈도를 보는 눈이 많이 달라질 텐데.. 그런데, MS는 윈도95때도 재미있는 툴들을 시디에 넣고도 인스톨 과정에서는 빼놔서 모르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