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PC Geek's

가끔 컴퓨터를 느리게 하는 프로그램 몇 가지: clubbox, firefox, V3 (avast), picpick, pino, evteng 본문

공구함, 튜닝PRG

가끔 컴퓨터를 느리게 하는 프로그램 몇 가지: clubbox, firefox, V3 (avast), picpick, pino, evteng

글을 쓰기 전에, The World브라우저는 호환성이 너무 안좋군요. 전에도 티스토리 에디터와 안 맞는다는 글을 쓴 적이 있는데, 스크린샷을 한 번 보시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림을 추가했더니 이렇게 올라갑니다. -_- The World는 쓰지 마세요. 그냥 구글 크롬을 씁시다.

뭐, 그건 그렇고 평소 조용하다가 가끔 생각지도 않게 시스템 리소스를 잡아먹는 프로그램 목록입니다. 지금 제 컴퓨터 기준입니다. 다른 사람에게는 전혀 문제가 없을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1. picpick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거 뜻밖이었습니다. 스크린샷을 찍는 프로그램이 무슨 CPU를 20%씩이나 먹는단 말입니까. 물론 관련 작업은 하지 않고 대기중에 말입니다. 평소 5%아래던 점유율이 가끔 15~20%까지 올라갑니다. 워낙 편리한 프로그램이라 안 쓸 수는 없고 해서 그럴 땐 종료해주고 있습니다.
--> 픽픽은 댓글에 Truek님이 '새 버전에서는 점유 문제는 없다'고 적어 주셨습니다. 고맙습니다. ^^
pickpick 사이트 URL: http://picpick.wiziple.net/download


2. pino
피노는 다음(daum)에서 동영상 서비스가 힘에 부쳤던지 얼마 전부터 내놓은 그리드(grid)용 프로그램입니다. 사용자 컴퓨터를 중간 서버처럼 써서 동영상 트래픽을 나눠 가지는 것이죠. 말하자면, 싸이월드 백그라운드 음악이나 클럽박스 클라이언트처럼 사용자 컴퓨터를 마치 서비스 제공자의 서버처럼 리소스를 가져가는 것입니다. 항상 동작하지는 않기 때문에 평소 큰 문제는 없지만, 가끔 제대로 버벅이게 만들 때가 있습니다. (요즘 CPU자원은 노는 자원이 아니죠. 이건 사용자가 지불하는 에너지 비용입니다. 공짜가 공짜가 아니라는 이야기)
그래서, 심하다 싶으면 과감히 종료해주세요. 종료는 Ctrl+Alt+Del 키를 눌러 작업관리자 프로세스 화면을 띄운 뒤에 살포시 kill process.


3. V3 Lite Update
안철수연구소는 세심함이 부족해요.. 이 프로그램 자체는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업데이트 프로그램은 구시대적인 면이 있어요. 업데이트를 하면서 컴퓨터를 버벅이게 해서는 안 되겠지요? AVAST는 "정숙 모드"라고, 업데이트할 때 되도록 사용자에게 부담을 주지 않도록 조용히 리소스를 조금만 먹으면서 하는 설정이 있는데, V3 업데이트도 그걸 도입하면 좋겠습니다. 환경 설정에 보면, 자동 업데이트 기본 간격이 3시간인데, 험한 환경이 아니라면 24시간(최대값)으로 바꿔 줘도 괜찮을 겁니다.


3.1 AVAST
이 놈도 컴퓨터를 버벅이게 하는 일등 공신이죠. AVAST는 기본적으로 무거운 편에 속합니다. 하는 일이 많으니까 이해는 해 줍니다만.. 그리고, 백그라운드에서 조용히 돌아가려고 노력하는 쪽이 아니라(위에 적은 업데이트 정숙 모드는 예외. 하긴 이 모드가 생긴 것도, 안 그러면 곧잘 듀얼코어 시스템도 대책이 없게 만듭니다) 보안을 위해 "좀 참아라"고 말하는 쪽입니다.


4. clubbox, fcsagent
네, 나우와레즈의 클럽박스 에이전트입니다. 원래 클럽박스가 cpu 자원을 사용하는 것과 교환 조건으로 다운로드 속도를 보장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관리를 안 해주면 컴퓨터를 확 느리게도 하죠. :) 보통은 별 문제를 일으키지는 않지만, 이 녀석도 버그가 있는지 가끔은.. 컴퓨터가 느려졌다 싶으면 프로세스창을 열어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5. evteng.exe
이건 인텔 무선랜 드라이버 관련 서비스입니다. 평소 아무 문제도 없어야 하는 프로그램입니다만, 문제가 있습니다. ㅡ.ㅡ; 인터넷 검색을 해 보면, 이 녀석이 일없이 자원을 먹는다는 보고가 종종 보입니다. 검색을 해본 건, 제 컴퓨터에서도 이 녀석이 일을 낸 적이 있기 때문에..


6. firefox
요즘 firefox를 그만 쓸까 심각하게 고려하고 있습니다.
옛날 MS IE 6가 activeX중독이 돼서 버벅일 때랑 똑같은 증상을 보이고 있거든요. 제 컴퓨터에서.
종료가 느린 건 어찌 어찌 꽁수를 썼는데, 시작도 느려요. ㅜ.ㅜ 그리고, 그러는 동안 점유율도 팍팍..
게다가 IE8은 문제가 생겨서 다운되더라도 해당 세션만 재시작하는데
FF3은 한 세션이 문제가 생기면 브라우저 전체가 다운돼버립니다. 아무리 재시작하면 보던 목록을 돌려준다 해도 이건 문제가 있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 글목록으로 가기 / 최신글목록으로 가기
7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