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같은 용량 하드디스크를 통째로 복사하는 프로그램: Clone maxx 본문

공구함, 튜닝PRG

같은 용량 하드디스크를 통째로 복사하는 프로그램: Clone maxx

사용자 삽입 이미지

URL: http://www.pcinspector.de./Sites/clone_maxx/bedienung.htm?language=1

이것도 오늘 보는 사이트에 있는 프로그램. 용도가 한정적입니다. 하드디스크를 복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설명을 읽어 봐서는 도스용인 듯 하고, 섬세한 기능은 없는 것 같습니다. 제 생각에, 이걸 쓸 사람은 매우 한정돼있을 것 같습니다. 라이센스는 완전히 무료입니다.
(HDD복제.. -> 시게이트 하드디스크 사용자라면 디스크 위자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시게이트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하는 파일시스템은 FAT12, FAT16, FAT32, HPFS, NTFS, Ext2, Reiser 등이라고 합니다.

사실, 이 프로그램이 내세우는 장점은 "분당 3.3GB씩 복사한다!" 는 점입니다. 1분에 3.3GB면, 초당 55MB인데, 이게 빠른 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ㅡ.ㅡa; 저 사람들 테스트 기준이니, 요즘 빠른 디스크는 더 빠를 지도 모르겠다고 생각해봅니다. 그리고, 또 하나, 이 프로그램의 용도를 크게 한정하는 특징이 있는데,
» Question: Can I also copy individual partitions with PC INSPECTOR™ clone maxx?
Answer: No. PC INSPECTOR™ clone maxx only copies complete hard drives. If you only want to copy individual files, directories or partitions, then PC INSPECTOR™ clone maxx is not suitable.
즉, 완전히 동일한 하드디스크 두 개 사이에 디스크 단위로 복사하는 용도로만 쓰는 것이 이 프로그램입니다. 파티션만 따로 복사할 수 없습니다.
개념이 마치, 도스시절에 쓰던 "DiskCopy"와 비슷하네요.

동작 방식은, 받아서 설치하면 제일 먼저 부팅디스크를 만듭니다. 그리고
그걸로 부팅해서 커맨드 프롬프트에서 명령어를 하나 쳐서 사용한다고 합니다.
( -> 사용자 설명서 참고 )
마치, 노턴 고스트 5.x대의 부팅디스크와 비슷하게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