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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디추싱(중국 승차공유) 내년 한국진출 계획 본문

저전력, 전기요금/전기차, 스마트카 그 외

디디추싱(중국 승차공유) 내년 한국진출 계획

우리나라는 택시의 아성인 만큼 사륜차쪽은 형식상 큰 변화는 없겠지만, 우버 vs 디디추싱 어떻게 될 지 재미있겠습니다. 일단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계 관광객은 잡을 것 같네요.



세계 2위 모빌리티 中 디디추싱, 내년 상반기 韓 진출

헤럴드경제 2019.08.26.

-투자전문 회사 미래오성과 합자회사 진출 계약 진행 중 

-플랫폼택시·11인승 대형 택시 등 준비

-가산디지털단지에 디디추싱 코리아 사무실 개설

-뭐가 됐든 국토부가 태도를 분명히 하면서 사업불확실성이 없어졌다는 판단.



그 외 눈에 띈 것, 이 분야에서 우버와 디디추싱은 전세계 양대 회사입니다.


[글로벌포커스] 우버와 디디추싱 - 매일경제 2019.7.2

두 회사가 여러 나라에서 정착하는 방식.


우버·그랩·디디추싱…‘승차공유’ 지배한 손정의의 구상 - 주간조선 2019.2.25

우버, 그랩, 디디추싱, 오라.. 손정의는 리프트를 제외한 모든 차량공유(승차공유)업체에 투자.

현대차, 도요타,

맵박스.. 위치정보 데이터

  • “스마트폰 시장에서 대박을 치고 있는 건 단말기 제조사가 아니라 구글과 애플처럼 플랫폼을 통제하는 회사다. 손 회장은 자동차 업계도 유사하게 갈 것이라 보고 그 플랫폼이 될 승차공유 분야의 지배를 목표로 삼고 있다.”(시마 사토시)
  • “삼성의 오너일가와 이야기를 해보니 지금 삼성 반도체의 최대 고객은 30% 정도를 차지하는 스마트폰이고 자동차는 1%에 지나지 않는다고 했다. 그러나 앞으로 10년, 20년을 내다보면 모빌리티, 즉 자동차가 반도체의 최대 고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손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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