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유아부터 고등학생까지 과학교육: LG사이언스랜드 본문

학습, 공개강의

유아부터 고등학생까지 과학교육: LG사이언스랜드

LG그룹의 사회기여 웹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유아부터 공교육받는 학생까지, 자녀를 둔 부모님이라면 알고 있으면 좋을 과학교육, 콘텐츠 사이트.

http://lg-sl.net/


LG 사이언스랜드 사이트맵 (클릭하면 원래크기)

웹사이트에서 서비스하는 각종 콘텐츠.

회원가입제한은 없는데 가입할 때는 자신을 학생이나 교사/일반 중 한 그룹으로 합니다.

부속 전자도서관도 이 회원가입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유장서는 많지는 않지만 과학분야에 집중돼 있습니다. 어린이용 과학교육 교양 도서가 대부분입니다.

https://book.lgsl.kr/


전자도서관 전자책 이용은 교보문고 뷰어를 사용하는데, PC웹용 프로그램과 스마트폰앱이 있습니다. 맥/리눅스용은 아직 없는데, 저작권 보호를 위하여 파수닷컴(Fasoo.com) 보안플러그인(DRM Client)을 실행프로세스로 몇 개 까는 것때문인 듯. 만약 시스템 유틸리티로 악성코드의 시작프로세스/서비스/스타트업 등록을 감시하는 프로그램을 사용 중이라면, 뷰어를 까는 과정에서 이 부분 알람이 뜨며 허용해줄지 묻습니다. 당연히 모두 동의해주어야 이용할 수 있는데, 어떤 컴퓨터에서는 다 깔고 나서 에러가 뜨며 사용할 수 없기도 하니 주의.[각주:1] 또, 닷넷 프레임워크 4.0 을 필요로 합니다.



혹시 자기 컴퓨터에서 이 뷰어와 DRM을 설치하거나 실행하는 데 애로를 겪는다면 차라리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앱[각주:2]으로 보는 게 깔끔하고 편합니다(스마트폰용 앱은 아주 매끄럽게 잘 됩니다). 하여간 이 부분은 LG쪽 문제는 아닙니다. 교보문고 뷰어는 공공도서관도 쓰는 데가 많았거든요.


  1. 옛날부터 교보문고 뷰어가 까다로운 면이 있었습니다. [본문으로]
  2. 교보문고 전자도서관앱 https://book.lgsl.kr/Kyobo_T3/HelpDesk/HelpDesk_MobileGuide.asp?library_new_yn=Y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