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모 회사의 알뜰폰 저렴이요금제가 줄었군요 본문

모바일, 통신/통신서비스, 상품

모 회사의 알뜰폰 저렴이요금제가 줄었군요

이달 초에 간단히 소개한 모 통신사의 초저렴이 알뜰폰요금제들,
중순들어 그 MVNO회사 요금제를 보니, 지난 가을부터 계속 보이던 몇 천원대에서 1만원대 값싼 실속요금제들이 한두가지빼고 싹 사라졌습니다. 이젠 볼 만한 게 별로 안보였습니다. 필요한 가입자회선을 다 채웠나?

한편 요즘은 SKT망을 쓰는 회사들이 좀 공격적인 느낌. LGU+망쓰는 곳들은 화웨이망써서 값싸게 미는지 모르겠지만 그렇게 생각하기에는 또, 이거다싶은 상품은 의외로 별로 없더군요. 통신사마다 특징적으로 한 가지 정도는 LGU망을 쓰면서 이채로운 걸 내놓고 있지만.


1) 사이트 몇 군데 둘러보니 아직 몇 가지 보이기는 하는데.. 가끔 생기는 이벤트나 망회사/정부의 정책변화가 있을 때말고는 지난달에 비해 줄어든 듯. 하긴, 언제나 시간이 나면 조건은 더 안좋아지는 것 같습니다. 앞서 얘기한 그 회사는 작년 여름이 제일 좋았어요(제가 처음 가입한 알뜰폰회사고 인상이 괜찮아서 가끔 열어봅니다).

2) 요금제에 가입하며 신품이나 중고로 구매할 수 있는 단말기 종류도 연초에 비해 줄었습니다. 이건 MVNO도 회사마다 정책이 다르더군요. 단말기구매는 요금제가입하며 약정걸어야 하기로는 같습니다만, 어떤 회사는 단말기결합 전용 요금제가 따로 있습니다. 비싸죠. 한편 어떤 회사는 그런 구분없이 단말기가 경쟁력있는 신형이나 고급형이면 비싼 요금제, 구형이나 중고 중에서도 보급형이면 아주 값싼 요금제부터 가능하게 해놓았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