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어느 알뜰폰 통신사의 3Mbps QoS 요금제 본문

모바일, 통신/통신서비스, 상품

어느 알뜰폰 통신사의 3Mbps QoS 요금제

어느 통신사의 기간한정 이벤트라고 하는데, 기본료 0원에 한 달 50분 음성통화주는 요금제[각주:1]로 유명한 곳입니다. 매일 선착순이라고 하니까 일반적인 이야기는 아니지만, 요즘은 이런 요금제도 나왔다고 적어둡니다. 그리고 계속 할인은 아니고 가입하고 12개월간만 할인요금을 적용하고 그 다음부터는 안내문에 표시된 '12개월 후' 금액으로 돌아간다고 하네요. (평생할인말고 기간제한 할인도 알뜰폰에선 종종 보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가입전에 확인필요,)


○ 하나는 데이터 월11GB, 그리고 하루 2GB씩 3Mbps QoS걸어서 주고[각주:2], 음성문자는 기본제공이라고 씌어 있습니다. 기본제공? 무제한이란 말인가? 음성은 다른 통신사와 같이 15xx / 16xx / 050x / 013 등은 쿼터 있고, 문자도 하루쿼터 있음. 12개월 후 36300원.

○ 다른 하나는 데이터 월15GB에 하루 제한없이 3Mbps QoS를 걸어서 주는데, 데이터 조건은 훨씬 낫지만 더 쌉니다. 대신 음성문자가 월 100분+ "망내" 1회선무제한, SMS 월 100건입니다. 12개월 후 26400원.



이 통신사의 QoS요금제는 위에 있는 3Mbps 짜리말고도 400kbps, 1Mbps, 5Mbps가 있다고 합니다.




재미있네요. 다른 데도 이렇게 세분화하고 있는지 궁금했는데.. 다른 알뜰폰 통신사 한 군데를 보니 거기도 QoS를 400kbps, 1Mbps, 3Mbps, 5Mbps 로 구별해 각 요금제에 적용하고 있더군요. 그 중 하나.




* 3Mbps면 대충 넷플릭스 권장사양(SD급)입니다. 다만 통신사 요금제의 회선속도는 최대 그 정도, 넷플릭스의 권장 회선속도는 최소 그 정도라고 읽는 게 맞겠죠. (그래도 서로 항의안받으려고 적당히 여유를 두고 말했을테니 대충 맞을 것 같지만.)


  1. 그 요금제는 조건이 붙어있습니다. KT 3G망. 발신음성통화 10분 미충족시 직권해지. 무약정, 유심후납. NFC유신없음. [본문으로]
  2. 그럼 음.. 첫 11기가를 다 쓰고 나면 그 다음부터 월말까지 3Mbps QoS를 쓰게 된단 말인가요?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