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바이러스 백신 Avira AntiVir 1달 사용기 본문

컴퓨터 고장,보안,백신

바이러스 백신 Avira AntiVir 1달 사용기

무료 백신으로 원래 V3와 네이버 백신, Avast 정도를 쓰고 있었습니다.
Avast가 정숙모드가 있긴 해도 업데이트때 무겁고, 또 기능은 더할 나위가 없고 웹브라우저도 가리지 않지만 전체적으로 너무 무거웠습니다.
그래서 네이버로, 안랩으로 갔는데... 그러다 한 번 써보자고 아비라로 오게 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운로드 URL: http://www.free-av.com/en/index.html

이 녀석은 좋은 뜻으로 존재감이 거의 없더군요. 특별히 컴퓨터를 느리게 만드는 느낌은 들지 않았습니다.
여타 백신처럼 업데이트 알림은 있어서 여전히 그 때는 네트웍을 사용하는데, 언급한 다른 백신과는 달리 이 녀석은 서버 통신 사정이 그리 원활하지는 않은 듯 합니다. 업데이트 알림이 떠서(수동업데이트하도록 지정했습니다) 하라고 클릭해주면, 몇 번에 한 번은 받다가 끊어지거나 아예 연결을 못 잡았습니다. 그건 불만.

사실, 이렇게 가벼운 건 이유가 있습니다. 프리웨어인 개인(퍼스널)버전에서 제공하는 기능은 이 정도입니다:
  • 실시간 감시(바이러스, 웜, 트로이안)
  • 안티 루트킷
  • 안티피싱, 안티스파이웨어
그리고, 유료인 프리미엄 버전에서는 웹가드, 서핑중 악성코드 다운로드 방지, 복구시디, POP3/SMTP이메일 보호같은 기능이 추가되고, 시큐리티 수트라는 최상위 버전에서 안티스팸, 파이어월, 안티봇, 청소년 접근금지 사이트 목록 등이 추가됩니다.

즉, 프리웨어 버전은 실시간 감시를 기본으로 알약, PC그린, V3 Lite, AVAST와 공통된 기능에 몇 가지를 더 얹었습니다(피싱예방기능은 MS IE 8 자체에 들어있는 보안기능도 있습니다). AVAST는 Avira의 상위 유료 버전에서 제공하는 기능 일부까지 1년무료(무한연장)라이센스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즉, AVAST가 무거운 이유가 있는 셈입니다.
특별히 문제되는 사이트를 들어가지 않아서인지 웹방어가 동작하는 화면은 못 봤습니다. 크롬, 오페라, 불여우를 모두 지원한다고 하는데, 개인 버전에서도 한다는 말이 있고 유료 버전에서 한다는 말도 있습니다. 저 기능 비교표를 봐도 감이 잘.. AVAST는 모든 브라우저에 대해 웹방어를 제공하며, V3 Lite는 사이트 가드라는 기능으로 MS IE에 대해서만 쓸 수 있습니다. 알약과 PC그린은 없는 것으로 압니다.

얼마 전에 컴퓨터가 이상하게 동작해서 전체 검사를 한 번 시켜봤습니다.
오랜 검사끝에 받은 결과는 이렇습니다. 모든 파일 검사, 압축파일은 열어서 검사하게 했더니.. 주말에 하길 잘 했습니다. ^^;

  13286 Scanned directories
 914472 Files were scanned
     21 Viruses and/or unwanted programs were found
      0 Files were classified as suspicious
      0 files were deleted
      0 Viruses and unwanted programs were repaired
     20 Files were moved to quarantine
      0 Files were renamed
      3 Files cannot be scanned
 914448 Files not concerned
   5154 Archives were scanned
      5 Warnings
     22 Notes
  47703 Objects were scanned with rootkit scan
      0 Hidden objects were found

결론:
좋기는 한데.. 제 컴퓨터에서는 약간 부족한 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무소식이 희소식이겠지요.. 일단 AVAST로 돌아갑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