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Power Audio Extractor: 동영상에서 음악만 립하기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영상, 음악

Power Audio Extractor: 동영상에서 음악만 립하기

동영상에서 음악만 립하기.. 이런 기능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에 들어있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은 덩치도 크고 기능이 많은 만큼 사용 절차가 여러 단계라 이 기능만 따로 편하게 쓰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어디에 쓰냐면 글자 그대로입니다. 요즘 인터넷에서는 유행때문인지 mp3는 찾기 어려워도 ucc동영상은 찾기 쉽습니다. 그래서, 동영상을 받은 뒤에 거기서 음악부분만 립하기도 하거든요.

그리고, 어학동영상에서 음성 부분만 꺼내 따로 저장한 다음, 전화기나 mp3p에 넣어 다니면서 들을 수도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도 그런 용도입니다.

원래 상용이며, giveawayoftheday에서 1일 무료 배포하는 것을 받아 깔았습니다.

Power Audio Extractor
1일 무료 다운로드 주소: http://www.giveawayoftheday.com/power-audio-extractor/
(오늘 오후 5시까지 받아 설치하고 등록코드를 넣어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일종의 변환기이므로 원본이 되는 동영상이 필요하겠죠?
Realplayer SP를 가지고 Youtube에서 동영상을 다운받아보겠스니다. IE입니다. Firefox라면 VideoDownloadHelper같은 애드온을 추천합니다.
* 그림은 클릭하면 크게 보입니다.

유튜브에서 플래시 동영상 받기

받은 파일을 열어 위치를 확인하기

Power Audio Extractor에서 읽어오기, flv파일도 잘 가져오네요. 다만, 오디오 비트레이트와 비디오 비트레이트를 상세하게 표시해주지 않는 것이 아쉽습니다.

저장 폴더를 정하고 어떤 포맷과 품질로 변환할 지 고릅니다.

오디오부분만 변환중..

이렇게 하면 플래시 동영상이나 일반 동영상에서 오디오 부분만 mp3, ogg, wma, wav, flac, mp2, aac, mma 포맷으로 뽑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써보니 무척 편리한 프로그램이었습니다. 다만, 이 프로그램은 아쉬운 점이 두 가지 있습니다.

  • 파일 원본 정보가 너무 간략하다는 점. 비디오와 오디오 비트레이트와 인코딩 포맷을 표시해주었다면..
  • 오디오 원본을 그대로 립할 수 있다면 좋았을 텐데.. 어쨌든 변환이니까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