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기상청 국립기상과학원 소개영상 - 기상 시뮬레이션 (기상청)/ 기후변화 본문

농업, 원예

기상청 국립기상과학원 소개영상 - 기상 시뮬레이션 (기상청)/ 기후변화

출처는 유튜브 기상청 채널입니다.

 

컴퓨터 속 지구, 기후변화 시나리오는 어떻게 만들까?

https://youtu.be/dx1lGvE39-8

.

.

.

.

.

..

 

흠.. 쿠로시오 해류(대마 난류, 동한 난류)의 영향을 받는 지방이 상대적으로 더 더워진다는 뜻인가요?

아래 그림의 출처는 대한민국 국가지도집 2020 

http://nationalatlas.ngii.go.kr/

 

 

 

 

What Is Climate Change?

https://www.un.org/en/climatechange/what-is-climate-change

 

What Is Climate Change? | United Nations

 

www.un.org

 

위 링크 글에서 몇 단락을 인용해봅니다. 원문은 영문이며, 구글 기계번역문이고 어색하면 약간 손봤습니다.

 

인간 활동은 적어도 지난 2000년 동안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세계를 온난화시키는 온실가스를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현재 지구 표면의 평균 기온은 1800년대 후반(산업 혁명 이전)보다 약 1.1°C 더 따뜻하며, 지난 100,000년 중 어느 때보다 더 따뜻합니다. 지난 10년(2011~2020년)은 기록상 가장 따뜻했고 , 지난 40년은 1850년 이후 이전 10년보다 더 따뜻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기후 변화가 주로 기온 상승을 의미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기온 상승은 이야기의 시작일 뿐이다. 지구는 모든 것이 연결되어 있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한 영역의 변화가 다른 모든 영역의 변화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현재 기후 변화의 결과에는 극심한 가뭄, 물 부족, 심각한 화재, 해수면 상승, 홍수, 북극 얼음 녹는 것, 재앙적인 폭풍 및 생물 다양성 감소 등이 포함됩니다.

 

 

기후변화 = 온난화 로 생각하는 것은 평균의 함정이라는 말.

우리가 사는 나라를 말하는 국지적인 관점에서는 불확실성의 증가, 비용지출의 증가.

 

소위 "꿀땅"에서 에어컨도 보일러도 댐도 없이 천 년 넘게 안락하게 살아온 사람들을 보는 우리의 눈은 차갑지만, 어쨌든 우리도 예외는 아닙니다. 사과값 너무 올랐어요. ㅠ.ㅠ 아열대에서 재배하는 사과 품종이 먼저 나올지 통일이 먼저 될지 중국산 러시아산 일본산 사과를 먼저 수입하게 될지.

 

일련의 UN 보고서 에서 수천 명의 과학자와 정부 검토자들은 지구 온도 상승을 1.5°C 이하로 제한하면 최악의 기후 영향을 피하고 살기 좋은 기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는 데 동의했습니다. 그러나 현재 시행 중인 정책에서는 금세기 말까지 기온이 3°C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기후 변화를 일으키는 탄소 배출은 전 세계 모든 곳에서 발생하며 모든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지만 일부 국가는 다른 국가보다 훨씬 더 많은 양을 배출합니다 . 7대 배출국만 봐도(중국, 미국, 인도, 유럽 연합, 인도네시아, 러시아) 연방, 브라질)은 2020년 전 세계 온실가스 배출량의 약 절반을 차지했습니다.

모든 사람이 기후 변화에 대한 조치를 취해야 하지만, 더 많은 문제를 일으키는 사람과 국가는 먼저 행동해야 할 더 큰 책임이 있습니다.

 

언급되는 나라들 다 적든 많든 난장판인 부분이 있습니다.

 

온난화를 1.5°C 미만으로 유지하려면 배출량을 2030년까지 절반으로 줄여야 합니다 . 이를 달성한다는 것은 석탄, 석유 및 가스의 사용이 크게 감소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재앙 수준의 기후 변화를 방지하려면 오늘날 확인된 화석 연료 매장량의 2/3 이상을 2050년까지 땅에 묻어 두어야 합니다 .

 

 

연료로써든 원자재로써든 땅 속에서 탄소화합물을 캐 사용하지 말 것, 이미 대기중이나 바닷속에 풀린 탄소화합물은 압축해 땅속에 숨길 것 ... 이것이..

 

화성이나 달을 테라포밍이라도 한다면 필요한 탄소를 여기서 보낼 수 있을텐데.[각주:1]

 

 

 

  1. 하지만 지구에 넘치는 물질을 외계로 보내 유용하게 활용하려면 수소연료 로켓을 실용화해야 합니다. 케로신도 메탄도 탄소라서. 하이드라진은 유독물질이고 또 유해질소화합물을 내뿜고. 아니면 매스 드라이버나 궤도 엘리베이터가 필요하겠죠. 인류가 언젠가는 만들어야 할 것을이지만.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