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KT FMS 내용 약간 (070 인터넷전화 기능이 있는 KT 이동전화기를 쓸 때) 본문

모바일, 통신/정책, 통신사, 방송사

KT FMS 내용 약간 (070 인터넷전화 기능이 있는 KT 이동전화기를 쓸 때)

아래는 세티즌( http://www.cetizen.com ) 쇼핑몰에 올라온 KT FMC가능 전화기 설명 중 일부입니다.

FMC서비스에 약정이 필요한 지는 더 알아봐야겠는데, 그게 된다는 단말기 계약 설명화면에 "FMC 기본료가 면제"라는 내용이 눈에 띄네요. 음.. 음... 가지고 있는 070전화기에 SIP를 딸까 했는데, 그냥 저거 가입해도 되겠는데요? 전화기속에 있는 통화녹음기능도 쓸 수 있을테고.

FMC가 되는 스마트폰을 알아봐야겠습니다. :)

본폰은 KT FMC (Qook&show)기능을 이용할수있는폰으로 휴대폰과인터넷전화기를 겸용해서서 사용 할수 있는 단말기입니다.
FMC:(Fixed Mobile Convergence) 유무선 통합 서비스로 FMC는 휴대전화 단말기로 평소에는 3G 이동통신망을 이용해
통화하다가 Wi-Fi 무선랜이 설치된 곳에서는 인터넷전화로 바꿔 쓸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WI-FI가능한 지역에서 Wi-Fi 설정을 해놓고 쿡 인터넷 전화를 설정 해놓으면 저절로 쿡 전화가 켜져서 070 으로 전환됩니다.
FMC의 장점은 데이터 요금이 줄어든다는 것입니다.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경우 다운로딩은 무료입니다.
무선인터넷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난 FMC 전용 단말기입니다.
타 유선업체 인터넷 폰을 사용중이 시더라도 KT의 환경설정에 맞게 제공되기때문에 인터넷 전화 가입은 필수입니다.
인터넷 전화 기본료 면제를 해드리며 약정기간 내 해지 시 할인받은 금액에 대해서 위약금이 청구됩니다.

 

그리고, KT 홈FMC서비스에 관한 블로그글을 하나 찾아서 링크합니다.

처음처럼님의 블로그

여기서 볼만한 게, 수발신 이야기인데, 저 글에 따르면 FMC가 되는 전화기를 사용해 VoIP를 경유해 전화를 걸면 인터넷 전화요금이 적용되지만, 받는 사람에게는 발신자가 070번호가 표시되지 않고 KT전화기의 010번호가 기본으로 표시되는 모양입니다. 만약 그렇다면 이것은 발신자가 WiFi가능지역을 벗어났을 때 070전화를 받지 못하기 때문에 일리가 있는 조치입니다. 다만, 이렇게 하면 수신인이 발신인에게 전화를 걸 때는 이동전화번호로 걸게 되니까 아는 사이고 WiFi존에 언제나 있다면 FMC서비스가입때 받은 070번호를 가르쳐줘야 070으로 받겠지요. (가장 편리하게 하려면 070으로 걸어서 수신범위밖에 있으면 동 전화기의 010번호로 착신전환해주는 게 좋지만, 이건 KT의 통화료 수입에 그리 도움이 되지는 않기 때문인 듯. 뭐, 여기까지만 해도..^^)

요즘 가족 전화요금을 관리하고 있는데(주소가 다르고 통신사가 달라서 통합과금이 안 돼요. ㅠ.ㅠ), 앞으로 한 곳으로 모으게 되면 이것도 생각해봐야겠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