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중국이 한글자판 국제규격을 만들려고 음모를 꾸미고 있다네요 본문

모바일, 통신/정책, 통신사, 방송사

중국이 한글자판 국제규격을 만들려고 음모를 꾸미고 있다네요

이거 참.. ㅡ.ㅡ

모바일 입력과 관련해서 한글입력을 중국식으로 표준을 만들어 관련 국제협회에 제출한 모양입니다. 재중 한인(그네들 말로는 조선족)이 사용한다는 이유를 들어서 국제규격을 중국에서 만들 권리가 있다고 주장하는 모양입니다. 이런 식이면 미국에선 전세계 언어 자판규격을 다 만들어도 되겠네..

어이가 없어서..

한글을 사용하는 중국인이 몇이나 된다고 저 지랄인지..

그보다 한자를 사용하는 한국인이 월등히 많기에, 우리는

한글 뿐 아니라 한자입력기까지 표준화해서 제안해야겠습니다.

정보통신부가 없어지고 방통위가 돈줄만 관리해서 그런가? 정부는 여태 뭐하고 있는 건지 원...

이거 적어도 정부에서는 위기감, 아니 모욕감을 느껴야 하는 거 아녜요?

전자신문 스크린샷. 기사 분량이 꽤 되니, 포탈에서 기사 제목을 검색해 들어가보세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4 Comments
  • 프로필사진 샤프심 2010.10.11 00:14 신고 우리나라 외교역량 너무 부족합니다..
    독도문제에서 볼때도 대처가 미흡한 것이 사실입니다.. 영토에 이어 문자까지.. 어이없네요..
  • 프로필사진 진짜 2010.10.11 05:15 맞불로 한자 국제표준을 한국에서 만들어도 되겠네요. 예전에 중국은 간체 쓰는데 우리나라만 정자 쓴다고 했거든요...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정자 한문 쓰니까 우리가 가져가도 되겠지?
  • 프로필사진 Playing 2010.10.17 13:03 흐음.. 사실 현재 중국과 일본의 외교력은
    한국으로는 결단코 이겨낼 수가 없죠

    문제는 이런 상황속에서 올바른 말을 할려면 그 외교력 차이만큼 대가를 치루어야 하는데 그걸 감내할 사람이 없다는 거겠죠

    안타깝네요
  • 프로필사진 alberto 2010.10.17 22:03 신고 표준자판문제는 안그래도 고질이었던 터라 이번 기회에 어떻게 했으면 좋겠습니다. 제 생각은 천지인, 이지한글, 모아키(터치스크린폰) 셋 모두 넣기를 바랍니다. 모든 휴대폰에서 쓸 수 있게. :)

    국제표준쪽이야기는 외교력문제는 아닌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기사가 잘못 전달한 내용이 있거나 중국이 우리를 모욕한 것 같은 느낌도 들어요. 전자신문 기사에 따르면 현재 국제표준이 정해진 나라는 미국 영어밖에 없다고 합니다.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