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애플: "한국은 참 기업하기 좋은 나라" 본문

모바일, 통신/정책, 통신사, 방송사

애플: "한국은 참 기업하기 좋은 나라"

국내에서 스마트폰을 5만대 팔면 장사 나쁘지 않다고 여기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 기준을 순식간에 백만 대로 올린 것이 바로 아이폰입니다. 

국회에서 애플社(아이폰 제조사) 관계자를 불러다 아이폰 A/S를 지금보다 개선할 생각이 있냐고 물은 모양입니다. 애플에서는 "그럴 생각이 없다"고 말했다네요.

구글 검색

그리고 그런 이유로, "현재 한국법을 충실히 준수하고 있는 정책이기 때문"이라고 답했다고 합니다. 네, 문제는 우리 나라 법이었던 모양입니다. 법적 근거가 없다면 국회에서 저런 대답을 할 것 같지는 않으니까요. (뭐, 혹시 모르죠. 한국 국회가 하도 같쟎으니까 대강 말해도 괜찮다고 생각했는 지도. 그래놓고 나중에 몰랐어요~ 해도 뭐, 그렇쟎아요. 청문회서 위증했다고 고발한 거 별로 못 봤는데)

애플사 관계자의 말이 맞다면 우리 법이 A/S를 매우 허술하게 규정하고 있는 것이 됩니다. 그리고 국내 업체가 더 잘 하고 있다면 그것은 국내 소비자를 배려했거나 경쟁의 결과 등이겠지요. 중국보다 못한 A/S는 왜 그러냐는 질문에 애플 임원은 "중국법은 그걸 요구하니까"라고 답했습니다. 한국의 IT기기 A/S관련법은 중국보다 못하다???

이와 관련 공정거래위는 한 번 파보겠다고 말했습니다.

문답을 보면, 국회에 나온 애플사 임원은 이런 질답에 잘 훈련된 사람입니다. 매우 건방진 내용을 매우 점잖게 말하쟎아요?

어쨌든 우리 나라가 법을 바꾸면 애플 A/S 정책도 따라올 수밖에 없을 겁니다. 그 부담이 KT로 가느냐 애플이 지느냐는 그들이 알아서 할 일이죠. 예전 마이크로소프트의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규정 말미에 이런 말이 나왔다고 기억합니다. "이상의 약관과 면책 조항은 구매자 거주지의 법률이 우선합니다. 캘리포니아와 어떤 주에서는 어쩌구" 등등..

[오타가 있어 일부 고쳤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