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LG070 전화기 내구성이 음.. 본문

모바일, 통신/휴대폰

LG070 전화기 내구성이 음..

제가 쓰는 건 lg것 중에 평이 좋은 WPN-480 입니다.

그런데, 이게 약정끝나고 나니 슬슬 문제가 생기더군요.

크래들이 얹어놓으면 충전이 잘 안 된다든가

크래들 뒤 24핀 단자 접촉문제라든가

가끔 방전시 재충전때 배터리 뺐다 끼워야 되는 경우라든가,, 이건 뭐 그렇다 치고

송화나 수화 중 하나가 잘 안 된다든가

마이크나 스피커 중 하나가 잘 안 된다든가.. 뭐, 이런 기능상 문제는

껐다 켜기 혹은 초기화 혹은 배터리 뺐다 끼우기로 대개 해결됐습니다.

그래도 제일 평이 좋았죠. 요즘 나오는 것 모델 중에는 AES암호화를 지원하지 않는 것도 있다던데, 480은 그것도 지원합니다.

 

문제는 이제 완전히 맛이 가버린 경우..

1) 가정용은 요즘 전화기가 약정걸고 66000원입니다. 무료는 기업용만.

2) 센터가서 잘 얘기하면 모르겠습니다. 이게 배터리 문제면 1만원대로 살 수 있다던데 본체 문제면 약정끝났으면 서비스 의무도 없는 것 같아요. 여튼 그 쪽에서 새로 구입하는 걸로 하면 1번보다는 싸게 할 수 있을 지도 모르겠습니다.

3) LG유플러스 인터넷 가입자인 경우는 종전처럼 약정걸고 무료로 단말기를 받을 수 있습니다. 타사 인터넷 가입자는 좀 그렇습니다. 그래서 KT로 바꿔버릴까 하는 생각까지 했다니까요.

070전화 번호는 보통 휴대폰의 보조 번호로 사용된다고 생각했는데요, 그래서 아직 070전화번호는 미늘은 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렇게 좀 빡빡하게 해가면 가입자 이탈이 쉽게 일어날 텐데.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지만 한편, 무료약정을 계속 하지 않는 합리적인 이유도 알 것은 같습니다. 좋아하지는 않지만. 중고 기계라도 하나 살까, 아니면 KT로 결합시켜버릴까..

 

참고: KT 인터넷 전화기 중에 다산네트웍스에서 나온 모델이 배터리가 WPN480과 호환됩니다. 제조사가 다르고 좀 뻑뻑한데 물리는 모양과 단자가 같습니다. 해보니 되더군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