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모토로이 오버클럭한 뒤 문제 본문

모바일, 통신/휴대폰

모토로이 오버클럭한 뒤 문제

제 경우, 모토마이저 기본 프리셋에서 1000MHz짜릴 골랐고, 거기서 최상단부분만 1200MHz/vsel 68 로 잡아 사용했습니다. 별 문제없었고 잘 쓸 수 있었습니다.

동영상 스트리밍만 줄창 하는 게 아니니 특별히 배터리가 빨리 닳는 느낌은 받지 못했습니다. 다만, 오버클럭을 하고 나니 소비 전력이 늘었다는 점을 설정화면, 배터리 사용 상황을 보면 알 수 있는데, 전에는 디스플레이가 제일 많이 먹었지만 지금은 그렇지 않다는 것.

클럭은 250, 500, 720, 900, 1200 으로 잡았습니다. 그리고 써보면서 각 부분 전압을 프리셋에서 조금씩 낮춰봤는데 괜찮더군요.

정작 문제는 통화할 때 생겼습니다, 1.2GHz  오버클럭 상태에서는 통화할 때 더 뜨거운 것 같았습니다. 전화쪽 칩도 연동이 돼있나? 그리고 오버 후 통화를 많이 하지는 않았는데 한 번, 전화가 연결은 돼있는데 통화 중에 말이 안 오가는 경우를 겪고는 기겁해서 900MHz 프리셋으로 바꿔놓았습니다. (작년에, 에클레어 순정으로 쓸 때 마이크 고장으로 보드를 간 적이 있었습니다) 1.2GHz에서 사진찍거나 동영상보거나 복잡한 사이트에 들어가는 것 등 전혀 문제가 없었고 발열도 없었는데 전화할 때 뜨거우면서 이상을 겪으니 좀 그렇더군요(게임은 해보지 않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건 전화니.. 혹시 오버클럭하면 통신칩도 오버되나?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 재부팅은 하지 않았습니다. 통화는 끊은 뒤 다시 연결하니 됐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250/350/500/720/900. 이래도 UI 애니메이션 효과는 느낄 수 있고, 전화도 그럭 저럭 쓸 만 합니다. 모토로이 순정 클럭이 550MHz라니까, 이래도 많이 빨라진 것입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